삼성전자, '뉴 시리즈7 크로노스 노트북' 출시

윤리연 yoolii@itdonga.com

2013년 3월 11일, 삼성전자가 2013년형 프리미엄 노트북 시리즈 '뉴 시리즈7 크로노스'를 출시했다.

뉴 시리즈7 크로노스는 인텔 3세대(아이비브릿지) i7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최대 16GB 시스템 메모리를 지원한다. 또한 램가속(RamAccelerator)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가 자주 실행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속도를 1.5배 향상시킨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뉴 시리즈7 크로노스는 AMD사의 그래픽카드 'Radeon HD 8870M'를 내장해 기존 제품과 비교해 성능이 약 70% 가량 향상됐다.

뉴 시리즈7 크로노스는 178도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사용자는 어느 각도에서나 왜곡없는 영상과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으며, 슈퍼 브라이트 300nit(밝기)의 화면으로 햇빛이 비치는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또한, 2개의 JBL 스테레오 스피커로 4W×2의 고출력 사운드를 제공하며, 베이스 부스트(Base Boost) 기술을 적용해 저음 재생영역에서도 우수한 사운드 성능을 발휘한다.이외에도, 저전력 기술의 배터리를 채용해 휴대성을 높였다.

색상은 베어 메탈로 한 가지며, 출고가는 HDD 용량에 따라 1TB는 193만원, 750GB는 182만원이다.

글 / IT동아 윤리연(yoolii@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