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활용하기] 마음에 들지 않는 선물, 거절하는 방법은?

장현지 hj@itdonga.com

영상을 참고하면 기사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IT동아 장현지 기자]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하다보면 메시지만으로는 마음을 온전히 전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이때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마음을 주고 받을 수 있는데, 간혹 상대의 선물이 자신의 취향에 안맞거나 받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상대의 선물을 정중히 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알아보자.

선물내역 확인
선물내역 확인

받은 선물은 '선물하기'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화면 하단 오른쪽 점 세 개 모양 '더보기' 버튼을 누른 후, '선물하기'를을 선택한다. 상단 '선물함'탭에서 '주문내역' 항목을 누르면, 지금까지 받은 선물 및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선물 거절하는 방법
선물 거절하는 방법

여기서 거절하고 싶은 선물내역을 선택한 후, 해당 선물 하단 '선물 거절' - '확인'버튼을 누른다. 즉시 취소되어 선물한 상대에게 환불(결제취소)처리된다. 선물이 취소되었다는 카카오톡 알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교환권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 거절하기 전에 교환권 이미지를 미리 저장해두었다고해도 마찬가지다.

선물보낸 사람의 알림화면
선물보낸 사람의 알림화면

선물보낸 사람에게도 수신자 요청에 의해 선물이 취소되었다는 알림이 간다. '주문내역 확인'을 누르면 환불/결제취소 처리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배송상품의 주소지를 입력하지 않거나, 교환권을 사용하지 않으면 유효기간 만료 후 선물받은 이에게 쿠폰금액의 90%가 자동 환불된다. 이를 참고하여 상대의 선물을 받기 어려울 때 거절 기능을 활용해보자.

글 / IT동아 장현지 (hj@itdonga.com)

영상 / 뉴미디어팀 차보경(cha@itdonga.com), 김경미 (km@itdonga.com),안지현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