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창업센터, 제조사와 콘텐츠개발사 연결하는 매칭데이 개최한다

[IT동아 권명관 기자] 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이 운영하는 시흥창업센터(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가 콘텐츠 개발사와 제조사를 연계하는 '제조/콘텐츠 기업 비즈매칭 데이(이하 비즈매칭 데이)'를 개최한다.

이 비즈매칭 데이는 시흥창업센터가 추진하는 '2020년 제조·콘텐츠 기업 융합지원' 사업의 첫 단계로, 제조사와 콘텐츠 IP 보유/개발사 간 만남을 통한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과 양산화 지원을 목표로 한다.

제조/콘텐츠 기업 비즈매칭 데이 개최
제조/콘텐츠 기업 비즈매칭 데이 개최

지난 해에 이어 올해 2년차에 접어들었으며, 시흥시와 창업센터는 적격심사를 통과한 제조사 20개사, 콘텐츠 개발사 25개사를 매칭데이에 초대한다. 오는 8월 18일 개최되는 비즈매칭 데이는 단발 행사가 아닌, 9월 1일 '2차 비즈매칭' 절차를 거쳐 심도있는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렇게 매칭된 제조사와 콘텐츠 개발사가 컨소시엄을 구성, 10개의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제품 양산을 지원한다. 양산된 제품은 국내외 유통사를 초청하는 '소싱데이'에 출품돼, 실질적인 유통 및 판로개척 기회도 제공받는다.

센터의 '2020년 제조/콘텐츠 기업 융합지원' 사업은 콘텐츠 경쟁력이 부족한 제조 스타트업과 제품화를 원하는 콘텐츠 개발사가 상호 협력해 융합제품을 개발, 경쟁력 있는 신규 제품을 발굴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며, 제조-콘텐츠 관련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업신청은 제조사와 콘텐츠 개발사가 서로 다르므로 유의해서 신청해야 한다. 제조사 접수마감은 7월 20일(월)까지고, 참가 제조사의 목록을 공개한 뒤, 이어 콘텐츠 개발사를 7월 22일(수)부터 31일(금)까지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시흥산업진흥원 및 창업넷 홈페이지 공고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산업진흥원 및 창업넷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하거나 관계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글 / IT동아 권명관 (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