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9/21 대한안전교육협회, 서산시와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 실시 등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대한안전교육협회, 충남 서산시와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 실시

대한안전교육협회(이하 협회)가 올 하반기에 충남 서산시와 함께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 3.0 프로그램' 을 진행한다.

대한안전교육협회, 서산시와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
실시
대한안전교육협회, 서산시와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 실시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협회 안전교육 전문가가 서산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체험형 교육이 포함된다. 만 2세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대가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수준별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어린 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 교통표지판 그리기 등 몸으로 익히는 체험형 교육으로 구성된다.

협회 이해수 안전교육 전문가는 "어린이들이 쉽게 기억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시청각 자료와 함께, 실제 교통상황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교육에 임하여 올바른 교통안전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협회는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등에서 교통안전교육, 화재·지진·재난 시 대피 요령, 응급처치 등의 안전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조텍, 신형 지포스 구매자 대상 기어즈 오브 워 4 증정 프로모션 실시

조텍 기어즈 오브 워 4 증정
프로모션
조텍 기어즈 오브 워 4 증정 프로모션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에서는 조텍의 GTX 1070 및 GTX 1080 시리즈 구매자를 대상으로 '기어즈 오브 워 4(Gears of War 4)'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엔비디아와 함께 진행한다고 9월 21일 밝혔다.

기어즈 오브 워 4 증정 프로모션은 9월 21일 이후 조텍의 GTX 1070 시리즈와 GTX 1080 시리즈 구매자에게 증정되며, 10월 31일 또는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쿠폰 신청은 간단하다. 조텍의 쿠폰 등록 페이지(http://zotacpromotion.nflint.com/coupon/main.html)에서 구매 영수증과 시리얼 사진을 업로드 하면 3일 이내에 쿠폰이 발급된다. 발급받은 쿠폰을 지포스 쿠폰 등록 사이트(http://redeem.geforce.com)에 등록 후,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인증 과정을 거치면 다운을 받을 수 있다.

더 코얼리션이 개발한 기어즈 오브 워 4(Gears of War 4)는 지난 10월 11일 출시된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인 액션 TPS 게임이다. JD 피닉스와 그의 동료인 케이트 디아즈, 델몬트 워커와 함께 미래를 배경으로 외계인과 치열한 사투를 벌이는 스토리로 진행되며, 특히 언리얼 엔진 4로 제작되어 실감나고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 환경을 지원한다.

본 프로모션 해당 시리즈인 조텍의 GTX 1070 시리즈와 GTX 1080 시리즈는 엔비디아의 차세대 파스칼 아키텍쳐가 적용된 최신 지포스 그래픽카드이다. 특히, 조텍에서는 파스칼 시리즈부터 LED 라이트닝을 보여주는 SPECTRA 기능을 넣어, 제품 사이드는 물론 백플레이트까지 LED 커스터마이징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조텍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백플레이트를 통해 제품의 내구성과 심미성도 높였다.

SK텔레콤 T맵, 일간 사용량 1억 건 돌파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이 지난 9월 15일 일간 사용량(검색, 길안내, 경로 조회 등 사용자들이 T맵의 기능을 이용한 총 건 수)이 역대 최다인 1억 714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T맵의 올해 최고치는 지난 설 연휴 첫날이었던 2월 6일 7,229만 건이었으며, 7월 19일 무료로 개방한 후 추석 연휴 기간에 3,485만 건이 증가해 1억 건을 넘어섰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내비게이션 사용이 본격화된 지난 2011년과 비교하면 9배 가까이 사용량이 늘었다.

개별 사용자 수를 확인할 수 있는 UV(Unique Visitor, 순 방문자수)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T맵 UV는 지난 15일 264만 명을 기록해 기존 최대인 227만 명을 넘어섰다.

직토, 스마트헬스케어 프리미엄 서비스 '더밸런스멤버십' 출시

직토(대표 김경태)가 다양한 헬스케어서비스를 접목한 '더밸런스멤버십(The Balance Membership)' 서비스를 시작했다. 더밸런스멤버십 서비스는 자사의 스마트밴드 '직토워크' 사용자를 대상으로 건강검진 우대 서비스, 대형 종합병원 우대 예약, 전문의료진 건강상담, 피트니스 멤버십 할인 우대 등 혜택을 제공하는 스마트 헬스케어 프리미엄 서비스이다.

직토, 스마트헬스케어 프리미엄 서비스 '더밸런스멤버십'
출시
직토, 스마트헬스케어 프리미엄 서비스 '더밸런스멤버십' 출시

더밸런스멤버십 가입자는 전국 5대 대형 병원을 포함해 80여 병원에서 건강검진 우대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건강증진을 위한 여러 스마트의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본인 외 직계가족까지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가족건강검진도 우대받을 수 있다. 또한, 국내 5대 대형병원을 포함한 전국 30여 종합병원 진료 예약과 전문간호사를 통해 해당 질환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직토 앱에 설치된 핫라인을 통해 녹십자헬스케어의 무료 건강상담 서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건강 및 영양상담, 심리상담 등에 대해 13개 진료과 전문의와 간호사, 영양사, 운동 처방사 및 심리상담사와도 1:1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더밸런스멤버십 서비스는 직토워크를 구매하면 1년간 무상 제공하며, 직토 앱 설치 후 가입을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한국전력, 전력과 홈IoT 결합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와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지능형 전력망 사업 스마트그리드(SG) 확산사업 중 AMI기반 전력서비스에 참여하는 아파트에 홈IoT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양사는 지난해 5월 전력과 IoT를 융합한 스마트그리드 사업모델 개발 협약을 맺고 사업협력 모델을 추진한 결과 이번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지능형 전력계량인프라)와 홈IoT를 결합한 서비스를 개발했다.

LG유플러스-한국전력, 전력과 홈IoT 결합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한국전력, 전력과 홈IoT 결합서비스 제공

양사는 스마트그리드 확산 및 홈IoT 사업협약을 통해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가입자 대상 'AMI+홈IoT' 결합 상품을 출시하고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공동 마케팅 및 영업을 진행한다. 또한,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사업모델을 기반으로 해외시장 공동개발 및 진출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