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5/20 수면 측정 앱 슬립베터 반값 행사 실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수면 측정 앱 슬립베터 반갑 행사 실시

아디다스 계열사 런타스틱이 개발한 수면 측정 앱 슬립 베터가 오는 5월 26일까지구글 플레이에서 50% 할인해1,000원에 판매한다. 슬립베터 프로 버전은 슬립베터 무료 버전 안에 내장된 형태이므로 먼저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 받은 뒤에 원할 경우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슬립베터
슬립베터

슬립베터는 수면뿐만 아니라 꿈 상태까지 측정해 취침 습관을 개선하고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도록 유용한 수면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개개인의 수면주기를 추적해 효과적인 수면을 유도하고 스마트 알람 기능도 제공한다. 버튼 하나로 수면 시간과 수면 주기 및 수면 효율성을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잠시간 또는 숙면시간, 잠 들거나 잠에서 깰 때까지 걸리는 시간 등도 파악할 수 있다. 비행모드일 때도 침대나 베개 옆에 기기를 두기만 해도 수면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기상 시간을 스마트 알람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알람 소리와 스누즈 기능 사용도 가능하다. 카페인 소비량, 운동량, 음주량 및 스트레스 정도 등과 같은 정보를 입력할 경우 이런 요인들이 수면의 질에 미치는 영향도 파악 가능하다.

꿈을 꾸었다면 꿈 노트에 꿈 상태 아이콘을 표시하고 간단한 꿈 메모를 남길 수 있다. 기상 시 기분 상태를 기록하여 일일 통계에 반영할 수 있다. 장기간에 걸친 수면 패턴 측정을 통해 자신의 수면 습관을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다. 최장 수면 시간과 최소 수면 시간, 평균 수면 시간 등 다양한 수면 통계 정보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수면 자료들은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및 이메일을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슬립베터 앱은 무료 버전만으로도 수면 측정이 어느 정도 가능하며, 유료 결제 시 더 자세한 수면 정보와 다양한 알람 소리를 사용할 수 있으며 광고도 제거할 수 있다. 슬립베터는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에누리닷컴, 옥시 제품 가격비교 서비스 중단

에누리닷컴이 옥시 관련 제품에 관한 가격비교 서비스와 검색 노출을 중단했다. 가습기 살균제 피해 사태로 옥시 제품 불매운동이 확산 중인 추세에 동참한 것. 이번 조치로 쇼핑몰이 옥시 제품을 판매하더라도 에누리 가격비교 사이트 내에서는 해당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옥시 제품을 검색할 수 없다. 한편, 에누리는 이번 조치로 인해 사용자가 피해를 입거나 혼란을 겪지 않도록 대체 제품 구매 가이드와 기획전을 열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