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인터랙티브, 다시점 영상 기술 '엔쓰뷰어'로 골프 자세 잡는다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6월 2일, 다시점 영상 콘텐츠 제작 기술을 보유한 (주)아크인터랙티브가 다시점 영상 기술을 적용한 소프트웨어 '엔쓰뷰어(NthViewer)'로 실내골프 자세교정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엔쓰뷰어
엔쓰뷰어

아크인터랙티브의 엔쓰뷰어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돌려가며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스윙 자세를 다각도로 파악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으로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 것. 또한, 엔쓰뷰어는 실내골프 자세 교정 외에도 교육, 패션, 공연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아크인터랙티브 송헌주 대표는 "야외보다 어두운 촬영환경인 실내 스크린 골프장에서도 충분히 선명한 영상을 제공할 수 있다"라며, "사용자가 스윙한 후 실시간으로 다시점 촬영 영상을 재생해 본인의 자세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아크인터랙티브는 3D 가상현실 제작기술 'Fusion VR'의 새로운 버전 'Fusion VR - Real'을 선보였다. Fusion VR은 사용자가 모델하우스나 전시장 등을 실제 들어가 살펴보는 것과 같은 가상현실을 제공하는 기술로 이동하는 동선까지 그대로 살리면서 움직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한 'Fusion VR – Real'은 컴퓨터 그래픽이 아닌 실제로 촬영한 영상을 연결해 자연스러운 3D 가상현실 영상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이다. 유적지나 박물관, 호텔, 전시장 등에 적용할 경우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둘러볼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