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14에서 '삼성 모션싱크 업라이트' 공개

안수영 syahn@itdonga.com

삼성 모션싱크 업라이트
삼성 모션싱크 업라이트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4'에서 프리미엄 진공청소기 '삼성 모션싱크 업라이트'를 공개하고 북미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삼성 모션싱크 업라이트는 방향 전환이 쉽고 이동성이 탁월한 청소기로 호평받는 기존의 '모션싱크' 본체 디자인을 북미 가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좁고 긴 형태로 새롭게 디자인한 제품이다.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 회전' 구조로 설계해 방향 전환이 부드럽다. 또한 지름 180mm의 큰 바퀴를 채용해 카펫 청소나 문턱을 넘을 때 적은 힘으로도 가볍게 잘 굴러간다.

브러시, 본체, 핸들 쪽에 3개의 모터를 설치한 '트라이 모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에 핸들 부분을 본체에서 분리해 핸디형 청소기처럼 사용할 수 있다. 1개의 큰 먼지방과 9개의 미세 먼지방에서 강한 사이클론 기류를 일으킨 후 2번에 걸쳐 먼지를 거르는 '사이클론포스 멀티 기술'을 적용해 흡입력을 오래 유지한다. 이 외에도 원터치 비움 먼지통과 물로 세척 가능한 워셔블 필터를 채용해 제품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가구, 계단, 창문, 반려동물 털 청소에 특화된 브러시 세트도 제공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삼성 모션싱크 업라이트는 북미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한국과 유럽에서 거둔 모션싱크의 성공을 북미 시장에서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