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5/17 조텍, 냉각성능 강화한 지포스 GTX 1080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조텍, 냉각성능 강화한 '지포스 GTX 1080 AMP AIR' 출시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에서 개선된 공랭 기술을 적용시킨 '조텍 지포스 GTX 1080 AMP AIR D5X 8GB'를 국내 출시했다고 전했다.

조텍 지포스 GTX 1080 AMP AIR
조텍 지포스 GTX 1080 AMP AIR

조텍 지포스 GTX 1080 AMP AIR D5X 8GB는 크기가 다른 두 개의 팬과 히트파이프로 개선된 공랭 기술을 적용시켜 GTX 1080 성능을 가로 21.1cm에 그대로 담았다. 2,560개의 쿠다 코어로 1,620MHz의 베이스 클럭과 1,759MHz의 부스트 클럭을 보여주며, 256-bit 메모리 버스의 GDDR5X 8GB로, 10GHz의 메모리 클럭을 지녔다.

3개의 DP 1.4포트와 1개의 HDMI 2.0b 포트, 1개의 듀얼 링크 DVI-D 포트를 지녀 최대 4대의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하며 소비 전력도 줄어, 최대 180W만을 소모해 500W 파워서플라이로도 그래픽카드 구동이 가능하다. 그밖에, 전면 상하단 V자 부분과 측면 ZOTAC 로고 부분에는 화이트 LED가 적용되어 있으며 메탈 그레이 컬러의 백플레이트를 적용해 디자인과 내구성을 동시에 향상시켰다고 조텍은 강조했다.

로지텍, 무선 퍼포먼스 콤보 'MK850' 출시

로지텍이 무선 퍼포먼스 콤보 MK850(Logitech MK850 Performance Wireless Keyboard and Mouse Combo)를 출시했다.

로지텍 무선 퍼포먼스 콤보 MK850
로지텍 무선 퍼포먼스 콤보 MK850

MK850의 키보드는 쿠션감 있는 손목 받침대가 손목 전체를 지지해주고, 중앙부가 살짝 높은 아치형으로 디자인돼 자연스럽게 타이핑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MK850의 마우스는 곡선형 디자인으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초고속 스크롤 휠을 이용해 긴 문서나 보고서, 웹 페이지를 빠르게 읽을 수 있다.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Logitech Options software)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듀오링크 기술로 MK850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동 가능하다. 듀오링크를 이용해 사용자가 키보드의 'Fn' 키와 마우스 버튼을 함께 누르면, 마우스 버튼에 다양한 기능과 제스처가 활성화된다.

MK850은 로지텍의 유니파잉 USB와 블루투스 기술을 통해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에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이 제품의 키보드와 마우스에는 '이지-스위치(Easy-Switch)'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최대 3개의 기기를 자유롭게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체크포인트, 네트워크-클라우드-모바일 통합 보안 플랫폼 '체크포인트 인피니티' 출시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가 기업의 주요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할 혁신적 사이버 보안 아키텍쳐 체크포인트 인피니티(Check Point Infinity)를 출시했다. 체크포인트 인피니티는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모바일 전체를 아우르는 최초의 통합형 보안 플랫폼으로, 탁월한 위협 방지 기능을 탑재해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기업과 데이터를 보호한다.

체크포인트
인티니티
체크포인트 인티니티

체크포인트 인피니티는 공통 플랫폼, 위협 정보 공유 및 개방형 인프라를 활용하여 모든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모바일에서 탁월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네트워크 공격이 발생하기 전에 이를 차단한다. 또한 단일 작업창을 통해 보안을 효율적으로 중앙 집중화할 수 있다.

체크포인트 가비 레이쉬 부사장은 "체크포인트는 최고의 위협방지 기능을 갖춘 통합형 아키텍쳐를 통해 네트워크, 클라우드, 모바일 등 모든 플랫폼을 보호함으로써 기업들이 미래 투자에 대한 걱정을 해소시키며 비즈니스 보안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 말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