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3/24 맵퍼스가 추천하는 봄나들이 명소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3/24 맵퍼스가 추천하는 봄나들이 명소 등

아틀란3D를 서비스하는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맵퍼스가 지난 2014년과 2015년 4월 내비게이션 사용자의 목적지 검색어를 비교해 봄철 인기 나들이 명소를 소개했다. 특히 전통적인 봄나들이 명소 외에 최근 검색어 순위가 급상승하며 새로운 봄나들이 명소로 떠올랐다.

맵퍼스
맵퍼스

2015년 순위권에 처음 등장한 신안튤립공원은 공원/놀이시설 카테고리 검색어 순위에서 모두 10위권 안에 진입했다. 전남 신안군 임자도에 위치한 공원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튤립 단일 꽃 축제장이다. 올해에도 4월 8일부터 17일까지 축제가 열린다.

국립생태원도 2015년 순위권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2013년 충남 서천에 문을 연 국립생태원은 일반인의 입장이 시작된 2014년부터 검색어가 급상승했다. 미국의 스미소니언 자연사박물관이나 뉴욕식물원처럼 수많은 생물종을 보유하고, 연구와 전시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부산지역 명소로는 대저생태공원의 순위 상승이 눈에 띈다. 2014년부터 순위권에 등장한 대저생태공원은 지난해 공원/놀이시설 검색어 순위에서 지난해보다 7위나 상승했다. 전국 최대 규모의 유채꽃밭이 조성돼, 꽃이 만개하는 4월이면 나들이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부터는 야외 결혼식이나 웨딩촬영을 원하는 시민의 신청을 받아 장소를 무료로 대여할 예정이다.

인천의 송도 센트럴파크도 새로운 봄 여행지로 떠오르며 검색어 순위가 소폭 상승했다. 이는 한 방송사 프로그램에출연했던 배우 송일국과 '삼둥이'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한편, 검색어 순위에서 에버랜드, 서울대공원, 롯데월드, 일산호수공원 등이 꾸준히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잔돈 관리까지 쓱(SSG)머니로 간편하게

SSG페이가 결제 시 발생하는 잔돈을 SSG머니로 충전하는 '잔돈 충전' 서비스를 선보였다. 잔돈 충전은 SSG페이 가맹점에서 현금 결제 후 잔돈이 발생할 경우 소비자가 원한다면 SSG머니로 충전해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렇게 충전한 SSG머니는 SSG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모든 이마트, 위드미 매장을 포함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분스, 몰리스 펫샵 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신세계INC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 대상 가맹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SG페이
SSG페이

한편, SSG머니는 SSG페이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으로, 무통장 입금이나 신용카드로 충전 또는 상품권, 카드/멤버쉽 포인트 등을 전환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 등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불 결제 수단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