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3/23 컴퓨텍스 2017, 5월 30일 개막 등

[IT동아]

ICT 전시회 컴퓨텍스(COMPUTEX) 2017, 5월 30일 개막

타이트라(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 TAITRA)와 TCA(Taipei Computer Association, 타이베이컴퓨터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ICT 전시회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 이하 컴퓨텍스)'가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5일 동안 타이베이국제무역센터(TWTC), 타이베이난강전시센터, 타이베이국제회의센터(TICC)에서 개최한다.

ICT 전시회 컴퓨텍스(COMPUTEX) 2017,5월 30일
개막
ICT 전시회 컴퓨텍스(COMPUTEX) 2017,5월 30일 개막

컴퓨텍스는 ICT 산업 발전과 함께 성장하며 글로벌 ICT 전시회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지난 컴퓨텍스 2016에는 한국에서 2,850명 가량의 ICT 업계 관계자 및 관람객들이 방문해 중국, 일본, 미국 등과 함께 해외 참가 기업 및 관람객 상위 5개국 안에 들었다. 또한, 컴퓨텍스 2016은 전년 대비 참가 바이어 수가 4.7%, 해외 참가 업체 국가 수는 36% 증가했으며, 컴퓨텍스에 처음 참가하는 기업이 전체에서 23%를 차지했다.

1,600개 이상의 참가 업체가 5,010개 이상 부스를 마련할 예정인 컴퓨텍스 2017은 ‘글로벌 과학기술 생태계 구축’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AI)과 로보틱스, 혁신과 스타트업, 비즈니스 솔루션, IoT 애플리케이션, 게이밍 및 가상현실(VR) 등 5개 주제를 소개한다. 작년에 이어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델, ARM, 에이서, 벤큐, 미디어텍, MSI, 써멀테이크, 소시오넥스트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한미마이크로닉스(Micronics) 등 한국 기업도 참가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 및 개인은 사전 등록할 수 있다.

바른전자, 2.5인치 SSD 개발 성공 및 생산라인 구축

바른전자가 2.5인치 SSD 개발에 성공하고, 자체 양산 체제에 돌입했다. 올해 1분기부터 판매를 시작해 약 300억 원 이상 판매한다는 목표다. 올해 1/4분기 공급 및 수주액은 50억 원 규모다.

바른전자(대표 김태섭)가 최근 2.5인치 SSD를 자체 개발하고,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공장에 현지 생산라인을 구축, 가동에 들어갔다. 이번에 개발한 SSD 성능은 연속 읽기 550MB/s, 연속 쓰기 480MB/s이며, 용량은 최대 1TB까지 지원한다. M.2 SSD 경우 2.5인치와 동일한 성능과 용량을 지원하며, 두께를 2.0mm 이하로 얇게 설계했다.

바른전자, 2.5인치 SSD 개발 성공 및 생산라인
구축
바른전자, 2.5인치 SSD 개발 성공 및 생산라인 구축

바른전자는 PCI-Express 제품에 자체 개발한 3D NAND Package를 적용했다. 특히, 시설투자를 통해 최근 SSD 전용 생산 라인을 구축, 월 13만 개/연간 150만 개 규모로 생산할 수 있다.

현재 SSD 시장은 기존 HDD를 대체하며, 전세계 보급화 단계에 들어섰다. SSD는 하이엔드, 고사양 PC, 워크스테이션용 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용 PC, 보급형 PC에도 적영되는 단계. 이미 노트북, 올인원 PC, 미니PC 등 작고 얇은 PC는 SSD를 대부분 채용하고 있다.

바른전자는 2011년부터 다양한 폼팩터(2.5인치/1.8인치, mSATA, 임베디드 SSD)에 자체 기술력으로 SSD 개발을 진행해 왔다. 또한, 바른전자는 M.2 규격 NVMe(Non-Volatile Memory express) SSD에 개발도 진행 중이다. NVMe M.2 SSD는 기존 AHCI M.2 SSD 대비 약 5배 정도 빠르다. 참고로 NVMe는 PCI-Express로 연결하는 비휘발성 저장장치를 위한 새로운 통신 규격이다. NVMe를 지원하는 경우 최대 32GB/s 전송속도를 지원할 수 있다.

직토, 많이 걸으면 'OK캐쉬백' 제공합니다

직토(대표 김경태)가 SK플래닛과 제휴해 자사 스마트밴드 '직토워크'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더밸런스멤버십(The Balance Membership)' 서비스 혜택의 일환으로 걸음마일리지 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지급한다.

직토는 지난해 12월부터 1일 걸음마일리지 미션을 성공하고 직토 앱에서 동기화할 경우 1일 500원의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걸음마일리지'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해당 걸음마일리지를 기존에는 11번가 쇼핑몰 포인트로 지급해 사용상 제약이 있었으나, 이번 제휴를 통해 전국 6만여 가맹점을 보유한 OK캐쉬백 포인트로 지급받을 경우 사용처를 확대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직토, 많이 걸으면 'OK캐쉬백'
제공합니다
직토, 많이 걸으면 'OK캐쉬백' 제공합니다

OK캐쉬백 포인트 지급은 3월 1일부터 소급 적용하며, 1개월 적립금 1만 원이 넘을 경우 익월 첫째 주 금요일에 사용자 개인 OK캐쉬백 계정으로 지급한다. 1만 원 미만일 경우, 적립금은 다음달로 이월 합산된다. 1개월 30일 간 1일 걸음 수를 달성할 경우 최대 1만 5,000원(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직토는 더밸런스멤버십 회원 자체 설문조사를 통해 여행과 관련한 서비스 혜택을 가장 많이 희망하는 점을 반영했다. 요즘 20-40대에게 인기 많은 '제주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처'와 제휴해 1일 숙박권(조식 2인 포함)을 시중가 보다 50% 정도 할인 가격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직토워크 사용자들은 더밸런스멤버십이 제공하는 기존 건강검진센터 우대, VIP 병원예약, 건강상담, 건강마일리지에 이어 여행숙박 할인 서비스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직토 더 밸런스멤버십 서비스는 지난해 9월 출시했다. 더밸런스멤버십은 직토워크 사용자에게 1년간 무상으로 전국 5대 대형 병원을 포함한 80여 개 병원 건강검진 우대 및 진료 예약, 24시간 전문 간호사 질환 상담 등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직토워크 사용자의 직계가족까지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틀란 내비, 고속도로 돌발 정보 실시간 제공

맵퍼스(대표 김명준)가 자사의 '아틀란 하이브리드' 내비게이션에 한국도로공사가 제공하는 '도로전광표지판(Variable Message Sign, 이하 VMS)'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VMS 정보는 고속도로 전광판을 통해 표시되는 사고, 고장, 정체, 차로차단 등 도로상황 관련 돌발 정보다.

맵퍼스는 지난해 개소한 클라우드 서비스 센터를 통해 통신형 내비게이션 아틀란 하이브리드와 스마트폰 앱 '3D지도 아틀란'의 실시간 정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VMS 정보도 실시간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도로 위 돌발상황을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아틀란 내비, 고속도로 돌발 정보 실시간
제공
아틀란 내비, 고속도로 돌발 정보 실시간 제공

아틀란 사용자가 고속도로를 경유하는 경로 상에 있을 경우, 진입 고속도로 상황에 대해 사전 인지 할 수 있도록 요약된 VMS 정보가 제공한다. 고속도로 진입 후에도 전방 정체상황 및 돌발정보를 안내한다. 특히, 사고, 정체, 차로차단, 전면차단 등 위험 상황이 발생했을 때, 해당 지점 직전까지 운전자가 감속하지 않으면 별도로 추돌 경고를 통해 사고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내비게이션 화면 상에 '강일에서 토평 2Km 정체', '전방 4차로 차단 추돌 주의'와 같은 팝업 안내를 고속도로 진입 시와 해당 이벤트 1km 전에 제공하며, "도로공사 제공, 실시간 고속도로 소식입니다. 약 1km 전방에 고장차량이 있습니다. 주의하십시오"와 같은 음성 안내, '주의하십시오'와 같은 경고 안내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아틀란 하이브리드를 탑재한 혼다 2017 뉴파일럿, 어코드 하이브리드, 어코드 차량 및 파인드라이브 리얼타임 모델에 제공된다.

데일리호텔, 5월 연휴 기획전 오픈

모바일 호텔 예약 앱 데일리호텔(대표 신인식)이 오는 5월 연휴를 위해 오늘(3월 23일, 목)부터 4월 13일까지 약 3주간 기획전을 실시한다. 데일리호텔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여행지로 각광받는 국내 8개 지역별 스테이 상품을 할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기간 내 스테이 상품을 예약하면, 4월 28일부터 5월 14일 연휴 기간 내 투숙할 수 있다. 가격대는 최저 4만 9,000원부터 최고 60만 원까지로, 할인율은 최대 80%다.

특히, 이번 기획전은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확대를 선언하고 업데이트를 단행한 데일리호텔의 큐레이션 기능을 적용했다. 데일리호텔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객실 타입과 여행 목적에 맞는 컨셉, 선호 지역 등을 중심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한 제주 '라마다 앙코르 이스트'는 가족 여행에 추천하며, 가격은 75% 할인한 13만 원대로 기간 내 룸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강원도 '라마다 호텔 속초'는 50% 할인 특가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서울 도심에 위치한 '호텔 아만티 홍대'는 63%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기획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데일리호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SG페이, 스타벅스 첫 결제 시 아메리카노 증정

신세계그룹 모바일 간편결제 SSG페이가 스타벅스와 협력해 SSG페이로 스타벅스에서 첫 결제 시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오늘(3월 23일, 목)부터 4월 5일(수)까지 스타벅스에서 SSG페이로 첫 결제 후 SSG페이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누구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단, 스타벅스 매장 또는 스타벅스 앱(스타벅스 카드충전, 사이렌오더, e기프트 등 포함)을 통해 SSG페이로 첫 결제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SG페이, 스타벅스 첫 결제 시 아메리카노
증정
SSG페이, 스타벅스 첫 결제 시 아메리카노 증정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은 4월 14일(금) 일괄 발송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