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3/24 파나소닉, 셀카 특화 미러리스 'GF8'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파나소닉코리아, 셀카 특화 미러리스 'GF8' 출시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셀프 카메라에 특화된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DMC-GF8(이하 GF8)을 출시한다. 이번에 추가된 '뷰티 리터치 기능'은 피사체 얼굴에 알맞게 입술, 볼, 눈에 화장한 듯한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미적 기능은 깨끗한 피부, 광택 제거, 화이트닝, 리프트업, 눈 강조 효과를 낼 수 있다.

파나소닉 GF8
파나소닉 GF8

또한 LCD 모니터를 180도 틸트시켜 뒤집기만 하여도 셀프 촬영이 가능하고 듀얼 셔터 기능은 한 손으로 카메라를 들고 셀카 촬영을 하는 상황에서 셔터 대신 Fn1 버튼을 사용하여 촬영 할 수 있다. WI-FI 페이링(pairing) 기능으로 원터치 페어링 기능이 가능하며(iphone & Android 호환), 스마트 폰을 통해 무선 조작, 사진 공유, 업로드할 수 있다.

4/3인치 총 화소 1,668만 화소 (유효화소 1,600만 화소)의 New Live MOS센서를 갖추고 최대 초당 약 6장의 연사속도(AF Tracking 연동시 초당 약 50장)의 촬영이 가능하다. 바디와 함께 Kit으로 제공되는 렌즈는 12-32mm이며, 렌즈자체에 손떨림 보정기능을 갖췄다. (LUMIX G VARIO 12-32mm F3.5-5.6 ASPH MEGA O.I.S)이다. 색상은 실버, 오렌지, 브라운, 핑크 4가지 색상이며, 바디 무게는 236g다.

로지텍, 배터리 수명 긴 'MK235' 키보드 마우스 무선 콤보 출시

로지텍 MK235
로지텍 MK235

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정철교)가 MK235 무선 콤보(Logitech MK235 Wireless Keyboard and Mouse Combo)를 출시했다. 이 키보드는 물, 커피 등 액체를 실수로 쏟더라도 고장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각 키는 안티페이딩(anti-fading)처리를 통해 키보드의 글자 각인이 지워지지 않는 등 높은 내구성을 갖췄다.

MK235의 마우스는 온오프 스위치가 장착되어있으며 최대 10m의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표면에서도 매끄러운 사용이 가능한 로지텍 고급 옵티컬 트래킹을 탑재했다. MK235 무선 콤보는 3년간 지속되는 키보드 배터리 및 1년간 지속되는 마우스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사무실 환경 연간 약 200만 번의 키 입력 기준).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