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소식] 3/15 에프엑스기어, NON VR로 가상현실 의료 콘텐츠 시연

권명관

[IT동아]

에프엑스기어, 북미 최대 의료 학회에서 NOON VR 통해 VR 의료 콘텐츠 시연

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가 세계 최대 규모 병리학 학회 '북미병리학회 학술대회(USCAP 2016)'에서 미국 의료 기관 '마운트 싸이나이 헬스 시스템(Mount Sinai Health System)'과 함께 가상현실 의료 교육 콘텐츠를 NOON VR로 선보였다.

NOON VR로 가상현실 의료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는 의학도

마운트 싸이나이 헬스 시스템은 '해부 병리학 교육에서의 가상현실(Introducing a Virtual Reality Experience in Anatomic Pathology Education)'을 주제로 해부 실습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줄이고, 해부 병리학 전공 레지던트들과 외과병리학도를 교육시킬 수 있도록 제작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시연했다.

발표를 담당한 시암 파라자파티(Shyam Prajapati) 정골(整骨)의학 박사는 "이번에 개발한 의료 교육 콘텐츠는 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해 현실적으로 볼 수 있는 스테레오스코픽 3D(Stereoscopic 3D)영상 형태로 제작했다"라며, "의학도들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연동해 의료교육을 받을 수 VR기기를 찾던 중 높은 호환성과 작고 가벼운 디자인의 NOON VR이 효율적인 기기라고 판단해 에프엑스기어 측에 먼저 협업을 요청했다"라고 프로젝트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학술대회에 참가한 에밀리오 마드리갈(Emilio Madrigal) 정골의학박사는 "NOON VR을 통해 레지던트들이 보다 사실적으로 인체의 각 장기나 세포, 조직 등을 살펴볼 수 있어 해부학 실습에 도움되며, 향후 해부병리학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솔로몬닷컴, LG전자 외장형ODD 구매자 대상 입학 졸업 페스티벌 이벤트 실시

LG전자 외장형ODD 공식 유통사인 솔로몬 닷컴은 아카데미 마지막 시즌을 맞아 3월 16일부터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입학 졸업 페스티벌'이벤트를 실시 한다고 전했다.

LG전자 외장형ODD 입학 졸업 페스티벌

행사 기간 동안 GP50NB40, GP50NW40, GP60NS50, GP60NB50, GP60NS51, AP60NB60제품 구매자 선착순으로 파우치, 공 미디어 10장을  증정하고, 추가 사은품으로 미세먼지 방지용 웰킵스 마스크 KF80를 증정 한다. 또한 LG전자 외장 DVD-MULTI GP60N,AP60N 구매 고객에게는 사은품 스테인레스 미니컵 1개를 추가로 3월 31일까지 1대1로 증정한다. LG전자 외장형ODD는 전국 LG전자 고객센터를 통해 1년 간의 무상 A/S를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에서 M포인트로 스마트폰 구입하면 사용한 포인트 돌려준다

LG유플러스

현대카드 M포인트로 LG유플러스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사용한 포인트의 20%를 환급 받는다. LG유플러스는 현대카드와 제휴를 통해 이달 말까지 전국 어디서나 LG유플러스 스마트폰 구입 시 사용한 포인트의 20%를 현대카드에서 환급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예를 들어, 현대카드 M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LG유플러스 단말기 금액 중 10만원을 포인트로 결제할 때 15만M포인트가 차감되며 20%인 3만 M포인트를 환급해준다. 포인트 결제는 최저 1만원부터 가능하며 결제상한선은 없다. 사용한 M포인트의 20%는 4월 초 일괄 적립된다.

LG전자, ‘DAB+’지원 스마트폰 상용화

LG전자 스타일러스

LG전자가 3월 14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라디오 컨퍼런스인 ‘라디오데이즈 유럽 2016(Radiodays Europe 2016)’에서 ‘국제DMB진흥협회(IDAG, International DMB Advancement Group)’와 함께 ‘DAB+’ 방식을 시연했다.

DAB+는 차세대 디지털 방송 규격으로 기존 DAB에 비해 압축률이 4배정도다. 하나의 주파수에서 DAB에 비해 2배 이상 많은 12~25개 채널을 운영 할 수 있다. 또, CD수준의 고음질 서비스도 가능하다. DAB+는 데이터를 소진하는 스트리밍 방식이 아니라 일반 라디오처럼 공중파 주파수를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이 필요 없다. DAB 방식은 현재 40여개국 5억명의 청취자가 이용하고 있다.

오는 4월 LG전자는 영국, 독일, 네덜란드, 노르웨이 등 유럽 주요국과 호주 등에서 DAB+를 지원하는 ‘스타일러스 2’를 출시할 예정이다.

에넥스텔레콤, 온라인 직영샵 ‘A Mobile SHOP’

알뜰폰 사업자 에넥스텔레콤이 온라인 직영샵 ‘A Mobile SHOP’을 3월 15일 오픈한다. A Mobile SHOP은 소비자가 에넥스텔레콤의 요금제와 단말상품을 한눈에 보고 자신의 사용 패턴에 맞게 상품을 선택하고 가입까지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직영샵이다.

마음에 드는 휴대폰을 선택 후 자신의 생활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온라인 서식지를 작성하면 간편하게 가입까지 바로 할 수 있다. 물론 보유하고 있는 단말이 있을 경우 요금제만 선택하여 사용 할 수 있는 유심단독 상품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연초 알뜰폰 흥행 돌풍의 중심에 있던 A Zero 요금제부터 사용패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각종 종량 및 정액요금제까지 다양한 요금제를 출시 하였으며, 20만 원대 저가형 단말은 물론 최근 출시 된 갤럭시S7, 매니아층이 구성되어 있는 아이폰까지 단말 라인업도 탄탄하게 구성하였다.

에넥스텔레콤 문성광 대표는 “알뜰폰을 필요로 하는 국민들을 위한 요금제 및 각종 다양한 상품을 출시에만 그치지 않고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직영샵을 오픈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 국민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국민들이 원하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만족스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베스핀글로벌, 사업개발전략담당 이운상무 영입

베스핀글로벌, 사업개발전략담당 이운상무 영입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최근 사업개발 전략 담당으로 이운상무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첫 AWS MSP 1호 기업인 브이시스템즈 인수와 오는 4월 중국 베이징에 중국법인 사무실을 런칭하는 등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진출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합류한 이운상무는 2006년부터 세일즈 포스 아태지역 초기멤버를 포함해서, Dell글로벌에서 아태지역 글로벌 주요 고객사를 담당하는 매니져로 활동했다. Rightscale에서는 아태지역 영업 총괄 및 한국 대표도 역임했으며, IaaS, SaaS, PaaS에 걸쳐 클라우드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다. 글로벌 기업에서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직접 판매와 고객관리를 글로벌 회사에서 운영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베스핀글로벌의 중국 및 글로벌 진출에 참여 사업개발과 전략을 맡아 중국, 홍콩, 대만 등에서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서 글로벌 진출을 하고자 하는 베스핀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과 IT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베스핀글벌은 1998부터 매니지드 호스팅 사업을 해오던 호스트웨이에서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부분이 분사되서 2015년 12월에 설립된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제공기업이다. 삼성전자 대표이사를 역임한 이해민 회장이 대표이사로 기업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컴퓨팅을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 구축, 이전,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AMD, '우리가 가정용 VR 시장에서 83% 점유'

AMD는 오늘, 2016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캡사이신(Capsaicin) 발표회를 통해, 자사의 세계 가상현실(VR) 시스템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AMD는 본 행사에서 이를 위한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부문 업데이트를 발표하는 한편, 새로운 GPU 인증 프로그램도 공개했다.

AMD 캡사이신

본 프로그램은 단계에 따라 '라데온 VR 레디 프리미엄(Radeon VR Ready Premium)'과 '라데온 VR 레디 크리에이터(Radeon VR Ready Creator)'로 분류된다. AMD는 다양한 신기술을 포함한 폴라리스(Polaris) GPU 및 AMD 리퀴드VR(LiquidVR) 기술을 내세워 가상현실 그래픽 부문의 발전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게 AMD는 자사가 홈 엔터테인먼트용 가상현실 시스템 시장에서 83%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시장 점유율 수치는 전세계 사용중인 AMD 기술 기반의 가상현실 대응 게임 콘솔(플레이스테이션4 등)도 포함한 것이다. 또한 AMD는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바이브 프리 헤드셋 개발사와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또한 AMD는 이 행사에서 최초로 출시 예정인 자사의 폴라리스 10 GPU 시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AMD는 본 GPU 시연을 위해 벨브(Valve)의 데모 프로그램(Aperture Science Robot Repair)과 HTC 바이브 프리 헤드셋을 사용했다. 14nm 핀펫(FinFET) 공정 기반의 폴라리스 GPU는 다이렉트X® 12(DirectX 12) 및 가상현실에 최적화 되어 있다.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