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안, SSD 2대 결합해 기능 향상시키는 'SSD 더블러'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국내 스토리지 시스템 전문업체인 스토리지안(대표 윤동구, www.storagean.com)은 SATA(6Gbps) 인터페이스 방식의 SSD 2대를 결합해 기능을 향상시키는 'SSD DOUBLER(SSD 더블러)' 에 대한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출시를 한다고 발표하였다.

스토리지안 SSD 더블러
스토리지안 SSD 더블러

이번에 출시되는 SSD DOUBLER 는 기존의 3.5인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와 동일한 외형에 두께는 18.5mm 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보다 얇고, 2.5인치 SSD 두 개를 수직으로 2단 적층하여 슬라이드 방식으로 장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신개념 제품이다.

SSD DOUBLER에 장착된 두 개의 SSD는 하드웨어 방식에 의한 RAID0(Strip), RAID1(Mirror), JBOD(연속이어 붙임) 및 CLONE (SSD간 복제) 기능을 외부에 노출된 점퍼스위치로 설정할 수 있다. 이를 이용, 1TByte 용량인 두 개의 SSD 가 RAID0 로 설정된 상태에서는 외부적으로 단일 볼륨 2TByte SSD 가 되고, 2TByte SSD 로 구성한 경우에는 업계 최고 용량인 4TByte 의 단일 SSD 로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에 SSD DOUBLER 는 저전력 설계가 반영된 것 외에 전면 제어부 IC 에 대형의 알루미늄 방열 커버를 구비하고 SSD 간의 틈새 및 전용 흡기홀을 마련해 안정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SSD DOUBLER 는 기존의 3.5인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와 동일한 위치에 설치한다. 한편, 스토리지안측에 의하면 이번에 SSD DOUBLER 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모두 세 건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PCI Express 인터페이스 기반의 제품의 출시 및 미국을 비롯한 해외시장 진출도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