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 서비스 국내 출시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사진 및 동영상 공유 SNS 인스타그램이 국내 모든 광고주를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광고 서비스를 출시한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다양한 크기의 사진 및 비디오 광고, 슬라이드형 광고(Carousel Ads)와 더불어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행동형 광고와 타게팅 기능 등을 포함한 다양한 광고 서비스를 개인에서 대기업에 이르는 다양한 규모의 광고주들에게 제공한다.

광고 사진 및 동영상은 사용자의 메인 피드에 'Sponsored' 라벨과 함께 다른 게시물 사이에 자연스럽게 노출된다. 보고 싶지 않은 광고가 있는 경우, 광고에 표시된 라벨을 눌러 해당 광고를 숨기거나 피드백을 보낼 수 있다. 이를 통해 관심사를 찾아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이용자와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원하는 광고주 모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인스타그램 서비스를 담당하는 페이스북코리아 조용범 지사장은 "이달부터 기업들은 규모에 관계없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들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소비자들과 더욱 감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이 시각적 영감을 기대하는 사용자들과 창의적 소통을 원하는 기업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광고 서비스의 초기 파트너로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originals_kr)와 메이크어스(@makeus_insta), LG생활건강의 숨37(@sum37_official)이 참여했다.

한편, IT 시장조사기관 닐슨 넷뷰(Nielsen Netview)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모바일 기기 사용 시간의 20%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은 새롭고 다양한 사진과 동영상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좋아하는 브랜드의 상품이나 음식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용자와,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를 찾기 원하는 광고주들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인스타그램 광고 서비스는 2013년 11월 미국을 시작으로 독일, 영국, 프랑스, 호주, 일본 등 8개국에 도입돼 광고주들과 소비자들에게 그 영향력을 입증하고, 마케터들이 목표로 하는 여러 효과를 이끌어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인스타그램은 이번에 한국을 포함한 30개국에 광고를 도입하고 이달 안에 전세계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