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플레뉴1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코원시스템(www.cowon.com)이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PLENUE1(플레뉴1)'을 오는 24일 출시한다고 전했다. 플레뉴1은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원음을 거의 그대로(24bit/192kHz) 재생하는 기기다.

코원 플레뉴1
코원 플레뉴1

고급 오디오기기에 쓰이는 Burr-Brown의 DAC(PCM1792A)를 탑재했으며, 노이즈 및 채널 간섭을 줄여 음질 선명도를 높였다. FLAC, WAV 등의 PCM 포맷은 물론, DXD, DSD 등 고음질 포맷도 지원한다. 광출력 단자를 갖춰 앰프나 스피커 등 하이파이용 리시버로도 데이터를 거의 손실 없이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소스 기기 자체의 출력이 높아 별도 앰프 없이도 저항이 높은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다.

코어텍스 듀얼코어 프로세서 및 리눅스 기반 운영체제를 적용했다. 음악 재생 시 내부 화면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시각화 효과를 갖췄다. 갭리스, 매트릭스 브라우저, 가사 보기, Multi-Favorite 등의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제품 외관은 알루미늄을 깎아 만든 유니바디 구조다. 표면은 경질 아노다이징 처리로 흡집 및 충격에 강하다. 터치 스크린도 지원하며, 음량 조절/재생/곡탐색 등의 외부 버튼도 갖췄다. 128GB 내장 메모리, 마이크로SD카드 슬롯, 등을 갖췄으며, 고급 가죽케이스를 기본 제공한다. 가격은 125만 원이다. 코원은 제품 출시 기념으로 구매자에게 코원 BP2 보조배터리, 64G 마이크로SD카드, 화면보호필름 등을 증정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