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TV플러스, EBS 대입수능특강 서비스 열어

2014년 2월 11일, 다음TV(대표 정영덕)가 대학입시 수험생을 위해 'EBS 대입수능특강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음TV는 스마트TV 서비스로 셋톱박스 '다음TV+'를 출시하고 예능, 키즈, 교육, 스포츠, 다큐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검색, 클라우드, 다음TV팟 등 인터넷 포털서비스 다음의 서비스도 지원한다.

다음TV, EBS 교육 콘텐츠 서비스 실시
다음TV, EBS 교육 콘텐츠 서비스 실시

다음TV는 EBS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EBS 대입수능특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재, 과목, 강사 별로 강좌를 구분해 학생들이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으며, 공략법, 입시전략, 일반상식, 교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다음TV 정영덕 대표는 "이번 EBS 대입수능특강 서비스 오픈은 갈수록 가중되는 입시경쟁과 사교육 확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부담을 덜어들이고자 준비했다"라며, "월정액과금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음TV와 EBS의 교육서비스를 활용해 학생들이 입시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TV는 이번 EBS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e-러닝 콘텐츠를 확대하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확대 한다는 계획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