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텍, 29인치형 파노라마 모니터 10% 가격 인하
2013년 7월 2일, 위텍인스트루먼트(대표 명숙포, www.witech.co.kr)가 29인치형 '290IPS 파노라마 프리미엄' 모니터를 7월 2일부터 10% 인하한 44만 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21:9 비율로 제작해, 같은 화면비율의 영화를 감상하거나 게임을 즐기는데 모니터 상하에 나타나는 레터박스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290IPS 파노라마 프리미엄은 동영상 보정 기술 '파루자 기능'과 셋톱박스를 컨트롤할 수 있는 '리모컨 기능' 등을을 제공한다. PC와 연결한 상태에서 게임이나 셋톱박스 화면을 하드웨어적으로 분할할 수 있는 PIP, PBP 기능 등도 지원한다.
제품 해상도는 2560x1080이다. 인터넷 창을 3개 이상 띄워도 겹치지 않으며, 비행 시뮬레이션, MMORPG 등의 게임을 실행할 때도 보이지 않던 화면까지 볼 수 있다. 16:9, 4:3 등의 화면 비율로 조절할 수 있는 원터치 버튼도 지원한다.
AH-IPS LED 패널을 탑재해 색 재현율이 높으며, 전력 소모량도 대기전력 0.3W로 낮다. 반응 속도는 5ms이다. 이외에도 터치 방식의 OSD 조절버튼을 탑재했으며, 패널와 LED의 간격을 최대한으로 줄인 네로베젤로 제작해 더 가깝게 화면을 볼 수 있다. 모니터를 회전시킬 수 있는 스위블 기능과 앞뒤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도 적용했다.
위텍 관계자는 "그동안 29인치형 모니터 구매를 고민하던 소비자에게 이번 가격 인하를 통해 구매 부담을 줄여주고자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