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IE 800', CES 2013 최고 혁신상 받아

윤리연 yoolii@itdonga.com

2013년 1월 8일, 독일의 음향 전문업체 젠하이저(Sennheiser)는 자사의 새로운 플래그십(최상위급) 이어폰인 ‘IE 800’이 국제 CES 이노베이션 2013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상(이하 CES 디자인 & 엔지니어링 혁신상)에서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IE 800은 기존의 고급 헤드폰에서 가능하던 기술들을 작은 이어폰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나믹 인 이어 방식을 채택했으며 고음 및 베이스의 구현 능력이 우수하다. 또한 5 ~ 46,500 Hz의 넓은 대역폭을 재생해 섬세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또한 ‘엑스트라 와이드 밴드(Extra Wide Band, XWB)’ 드라이버를 적용, 헤드폰에서만 가능했던 와이드 밴드 사운드 트랜스듀서를 지름 7mm의 초소형으로 구현해 탑재했다. 덕분에 높은 음압에도 왜곡이 없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젠하이저 아시아 응치순(Ng Chee Soon) 사장은 “IE 800이 최고 혁신상을 수상함으로써 주요 산업의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젠하이저 고유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공식적으로 입증 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윤리연(yoolii@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