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오픈이노베이션 '2024 Dream Play' 6기 스타트업 모집
[IT동아]
LG디스플레이가 팁스(TIPS)운영사 엔슬파트너스, 서울경제진흥원(SBA) 등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발굴한다.
LG디스플레이는 매년 디스플레이 관련 혁신기술을 보유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2024 Dream Play, LGD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지난 1일부터 11월 한 달간 6기 참여 스타트업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서울에 본사 또는 사무소/연구소 중 1개 이상 보유한 법인 사업자로, 소재/부품/장비, 친환경 소재/부품 관련 또는 재생기술 등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2024년에 LG디스플레이의 PoC를 통한 사용성 테스트 및 가설검증과 R&D 지원금을 받게되며, 엔슬파트너스는 투자 액셀러레이팅 및 팁스(TIPS) 연계 등을 선발 스타트업에 제공한다. 이후 사업화 연계를 통해 대기업-스타트업 간의 공동성장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이 사업의 목표다.
모집 분야는 두 개 트랙으로, 디스플레이 소재/부품/장비 기술, 친환경 소재/부품 및 리사이클 기술, 인공지능(AI)/빅데이터 활용기술, 디스플레이 응용기술의 트랙 1(콜라보레이션)과 융합 또는 기반기술 활용 신사업의 트랙 2(인큐베이션) 분야다. 선발 규모는 트랙별 추진과제를 수행할 5개사 내외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LG디스플레이와 연구/개발 및 사업 협력 가능성과 신사업 추진 가능성 등을 검증하는 PoC 협업 과제를 수행하며, SBA와 함께 스타트업당 최대 5000만 원의 PoC 지원금을 받게 된다.
또한 SBA의 서울창업허브(서울 마포 공덕 소재)를 통해, 사업화지원금 (PoC 등), 서울창업허브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존’ 상시/협업 공간, 글로벌 진출 (현지법인설립, JV, 지분인수 등), PR/언론홍보 등의 후속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엔슬파트너스는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로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고도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투자유치, 팁스 추천 연계 지원 등을 담당한다.
엔슬파트너스 안창주 공동대표는 "2024 Dream Play 선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액셀러레이팅, 투자, 팁스연계를 통해 LG디스플레이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11월 30일 목요일 오후 4시까지 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온라인 신청만 가능), 올해 12월 중 최종 스타트업 선발 후 내년 3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엔슬파트너스 또는 서울경제진흥원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