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대상 IT동아 x 동원그룹 '실무 프로젝트' 지원자 모집 시작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IT동아와 공동으로 실무경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커리어 전문기업 '실무프로젝트'가 이달부터 '동원그룹 실무협업 오디션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IT동아 '실무 프로젝트'는 청년 취업준비생 실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참가자들이 주요 기업의 현업 실무 과제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실무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유료 프로그램이다. 지난 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진행된 'IT동아 실무 프로젝트 1기' 과정에는, LG CNS, 네오위즈, 위메이드 등의 IT/게임 기업이 실무 과제 제공사로 참여한 바 있다.

출처=IT동아 실무프로젝트 블로그
출처=IT동아 실무프로젝트 블로그

이번 동원그룹 실무 프로젝트에는 동원그룹 식품 및 유통 관련 3사 동원산업, 동원 F&B, 동원홈푸드가 참여한다. 각 사는 주요 사업 영역과 해당 실무 부서에 필요한 현업 과제를 선정했는데, 동원F&B의 경우 동원그룹의 대표 브랜드인 '양반'을 MZ세대와 활발히 소통하는 친숙한 브랜드로 만들 수 있는 기획을 제시했다.

프로젝트 참가자는 총 15주 동안 직무별 실무 교육과 분석전략 교육, 과제 팀 코칭 및 컨설팅, 자체 기획/수행 등을 거쳐 최종 과제 결과물을 각 기업에 제출하면 된다. 이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은 실무 기획서 작성, 실무자 협업 절차, 효율적 소통 방식 및 업무 처리 방식 등 다양한 실무 경력을 쌓을 수 있다.

IT동아 실무 프로젝트 1기 참여팀이 기획 회의를 하고 있다 / 출처=IT동아
IT동아 실무 프로젝트 1기 참여팀이 기획 회의를 하고 있다 / 출처=IT동아

특히 이번 동원그룹 실무 프로젝트는 수료자 중 성과 우수자에게 동원그룹 공채 시 1차 서류전형을 통과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IT동아 및 동원그룹의 교육이수 수료증이나 인증서, 인재추천서 등도 수료자에게 제공된다.

IT동아 X 동원그룹 실무 프로젝트는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이나 이직 희망자, 실무 경험과 교육이 필요한 20세 이상의 모든 이들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 기간은 6월 11일까지다. 참가자 선발 후 활동 기간은 6월 24일부터 9월 중순이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IT동아 실무 프로젝트' 블로그(https://blog.naver.com/itd_project/223104935092)에서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