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새 통합 브랜드로 '크리에이터' 시장 정조준

권택경 tk@itdonga.com

[IT동아 권택경 기자] 로지텍이 크리에이터 수요를 겨냥한 새로운 브랜드 ‘로지텍 포 크리에이터’를 국내에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앞으로 로지텍은 크리에이터들이 잠재력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전용 제품군을 ‘로지텍 포 크리에이터’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로지텍 포 크리에이터’ 출범과 함께 기존 제품군이 ‘로지텍 포 크리에이터’ 제품군으로 편성된다. 이에 따라 블루 마이크로폰의 USB 마이크, XLR 마이크 제품군이 ‘로지텍 포 크리에이터’ 브랜드에 포함됐다. 블루 마이크로폰은 로지텍이 지난 2018년 인수한 마이크 제조사다. 레트로한 디자인과 스튜디오급 성능을 두루 갖춰 스트밍이나 영상 제작, 팟캐스트 제작 등에 널리 사용된다. 예티(Yeti) 시리즈가 대표 제품군이다.

출처=로지텍
출처=로지텍

로지텍의 고성능 웹캠 ‘스트림 캠’도 로지텍 포 크리에이터 제품군에 합류한다. FHD 해상도 60프레임의 부드러운 고화질 영상을 촬영하고, 끊김 없이 스트리밍할 수 있다. 로지텍은 여기에 더해 하반기에는 방송용 조명과 스트리밍 카메라 신제품 라인업이 ‘로지텍 포 크리에이터’ 브랜드로 출시할 예정이다. '로지텍 포 크리에이터' 통합 브랜드 아래 다양한 하위 세부 브랜드가 포함되는 형태다.

'블루 예티 X' 마이크와 '스트림 캠’ 웹캠. 출처=로지텍
'블루 예티 X' 마이크와 '스트림 캠’ 웹캠. 출처=로지텍

로지텍은 이번 ‘로지텍 포 크리에이터’ 론칭을 맞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투게더 위 크리에이트’ 글로벌 캠페인도 진행한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

로지텍이 전용 브랜드까지 만들면서 크리에이터 제품군을 강화하는 건 크리에이터 시장 규모가 부쩍 커진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미래연구소는 지난 2019년 개인 미디어 콘텐츠 산업이 오는 2023년 8조 원 규모로 성장할 거로 전망한 바 있다.

콘텐츠 시장에 뛰어드는 1인 크리에이터가 늘어남에 따라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장비나 소프트웨어 수요도 자연스레 증가하고 있다. 영상 및 음향 관련 기기 업계에서는 크리에이터 대상 제품군이 새로운 활로로 떠오르는 분위기다. 잠재 고객을 준전문가나 일반인으로까지 확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하나로 일상적인 촬영, 녹음을 모두 해결하던 이들도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하면서 전용 제품에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

로지텍 코리아 윤재영 지사장은 “이번 로지텍 포 크리에이터 국내 론칭을 통해 크리에이터들과 보다 더 긴밀히 협력하고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열리길 희망한다”며 “앞으로 선보일 로지텍 포 크리에이터의 신제품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택경 (t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