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6/7 안드로이드 탑재 미니빔 프로젝터 '캐논 Rayo 멀티빔'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안드로이드 탑재 미니빔 프로젝터 '캐논 Rayo 멀티빔' 출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이 기존 미니빔 프로젝터의 기능을 강화한 'Rayo 멀티빔'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본 제품은 미니 PC, 블루투스 스피커, 보조배터리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캐논 Rayo 멀티빔
캐논 Rayo 멀티빔

Rayo 멀티빔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으며, 터치패드 기능도 갖췄다. 여기에 키보드를 연결한다면 하나의 미니 PC로 활용할 수 있다. 인터넷 서핑이나 스트리밍 영상을 감상하기에 적합하며, USB play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미디어를 재생하기가 간편하다. 또한, 8GB 메모리를 내장하고 있어 문서 뷰어 앱이나 카메라 뷰어 앱까지 사용 가능하다.

3W 우퍼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어 별도의 스피커를 구비하지 않아도 영화나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야외에서 간편하게 휴대폰과 연결해 블루투스 스피커 단독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그 외에 Rayo 멀티빔을 보조배터리로도 사용이 가능해 휴대폰 배터리가 부족할 때에도 충전기를 대체할 수 있다.

캐논의 멀티빔은 미라캐스트와 에어플레이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100 안시루멘의 밝기로 영상을 투사할 수 있다.

웨스턴디지털, NAS용 HDD WD 레드 시리즈 10TB 제품 출시

웨스턴디지털(스티브 밀리건 CEO)이 개인, 가정 및 중소형 사무실의 NAS(네트워크스토리지) 시스템에 최적화된 HDD 'WD 레드(Red) 10TB', 'WD 레드 프로(Red Pro) 10TB' 2종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WD 레드 10TB
WD 레드 10TB

WD 레드 시리즈는 24시간 상시 구동되는 NAS 시스템에 최적화된 성능과 호환성을 갖춘 제품으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WD 레드 10TB, WD 레드 프로 10TB는 웨스턴디지털의 특허 기술 '헬리오씰(HelioSeal)'이 적용돼 기존 라인업의 최대 용량을 25% 더 끌어올렸다. 헬리오씰은 공기 밀도의 1/7인 헬륨으로 내부 저항을 최소화해 보다 얇은 디스크를 사용하면서도 안정적인 레코딩 인터페이스를 보장하는 기술이다.

WD 레드 10TB는 싱글 베이에서 최대 8베이의 NAS 시스템을, WD 레드 프로 10TB는 최대 16베이의 타워형 및 랙 기반 시스템까지 지원한다.

WD 레드 및 WD 레드 프로 10TB HDD는 3년, 5년의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생산자권장가격(MSRP)은 WD 레드 10TB(모델명: WD100EFAX)는 494달러(한화 약 553,000원, VAT 별도), WD 레드 프로 10TB(모델 번호: WD101KFBX)는 533달러(한화 약 596,000원, VAT 별도)다.

가민, 철인 3종 경기 애호가를 위한 '포러너 935' 스마트워치 출시

가민 (garmin)이 철인 3종 경기 매니아들을 겨냥해 다양한 운동 성과 모니터링 기능 및 손목 심박수 측정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스마트워치 '포러너 935'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가민 포러너 935
가민 포러너 935

핀란드 벤처기업인 퍼스트비트(Firstbeat)와 협업을 통해 추가된 훈련 기능은 사용자의 운동 스타일을 분석한 후 몸이 어떻게 반응했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해 자신의 훈련이 적절했는지, 아니면 과도했는지 등에 대한 판단이 가능하다. 패키지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러닝 다이나믹 포드'는 허리춤에 간편하게 착용 후 포러너 935와 쉽게 페어링을 할 수 있으며, 기존의 가슴 스트랩을 착용하지 않아도 케이던스, 보폭, 지면 접촉 시간 및 밸런스, 수직 진폭 및 수직비 등의 6가지 생체역학적 측정이 가능하다.

49g의 가벼운 무게를 갖췄으며 피닉스 5 시리즈에서 선보인 퀵핏(QuickFit)밴드를 적용해 손쉽게 손목 스트랩을 다양한 컬러로 교체할 수 있다. 배터리 성능 또한 업그레이드 되어 GPS 모드에서 최대 24시간, UltraTrac 절전 모드에서는 최대 50시간, 스마트워치 모드로 착용할 경우 최대 2주 동안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5ATM(50미터)의 방수 등급을 갖췄다. 포러너 935는 블랙과 옐로우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66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