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스타트업] 4/25 한인 민박 예약 플랫폼 민다, 여행자보험 서비스 출시

김태우 tk@gamedonga.co.kr

[IT동아]

P2P금융 어니스트펀드, 공인인증서 없는 온라인 대출서비스 시작

어니스트펀드
어니스트펀드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가 '머신러닝 신용평가모형'을 새롭게 도입하고, 동시에 대출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온라인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어니스트펀드가 도입한 머신러닝 신용평가모형은 신용데이터를 분석, 보다 심층적으로 고객 유형을 파악할 수 있도록 고도화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고객별 상황에 맞는 정확한 심사를 위해 하나의 기준이 아닌 3가지 종류의 신용평가모형을 채택해, 모든 고객이 하나의 일률적인 모형으로 평가를 받는 것이 아니라 3가지 모형 중 고객 특성에 최적화된 모형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를 통해 부도율을 현재 수준으로 최소화하면서도 대출 기회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어니스트펀드의 설명이다. 심사 기준 다변화에 따라 기존에 신용 데이터 부족으로 평가가 어려웠던 고객들도 폭넓은 중금리 대출 혜택을 손쉽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기존 오프라인 서류제출 과정을 없애면서 고객의 번거로움을 줄였고, 원스톱 대출 진행에 따라 서비스 제공 속도를 대폭 높이게 됐다. 공인인증서 인증과정도 필수단계에서 제외해 한결 간편해졌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기존의 전통 금융 데이터로는 6등급 이하의 저신용 고객분들이 대출승인을 받기가 상대적으로 까다로웠으나 이번 머신러닝 신용평가모형을 기점으로 보다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인 민박 예약 플랫폼 민다, 여행자보험 서비스 출시

민다
민다

전 세계 한인 민박 예약 플랫폼 민다가 여행자보험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민다의 여행자보험 서비스는 별도의 인증서 없이 생년월일, 성별, 여행 일정만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복수 가입이 가능해 가족 등 단체 여행객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타사보다 저렴한 가격에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민다 김윤희 대표는 "자유여행의 필수 항목인 여행자보험 서비스를 민다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자유여행객들의 편리하고 합리적인 여행을 위해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다는 숙소예약 서비스뿐 아니라 렌터카, 포켓 와이파이, 유레일 패스, 공항 픽업 등 자유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는 자유여행 플랫폼이다. 지난해 숙박 O2O기업 야놀자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고 시너지를 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오는 5월에는 현지 투어와 액티비티 서비스인 '민다 트립' 서비스를 추가 론칭할 예정이다.

잔디 개발사 토스랩…'메신저로 시작하는 스마트워크' 세미나 개최

토스
토스

토스랩이 4월 25일(오후 6시, 위워크 강남)과 26일(오후 4시, 마루 180) 양일에 걸쳐 '메신저로 시작하는 스마트워크'를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영업, 인사, 경영지원 직무에 종사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메신저 잔디를 활용한 업무 생산성 향상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마련되었다.

세미나는 크게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메신저를 활용해 직무별 기본 업무를 자동화하는 방안에 대해 알아보며, 2부는 패널 토크로 채워진다. 티켓몬스터, 파스텔뮤직, 휴넷, 코넥스솔루션 등 잔디를 사용 중인 기업의 실무 담당자들을 초대해 업무용 메신저 도입 계기와 과정, 활용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토스랩 관계자는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는 것만으로도 업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라며 "토스랩은 업무용 메신저를 활용한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 방안에 대해 앞으로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태우(T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