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4/25 이스트시큐리티, 통합보안 시장공략 위해 KT와 협업 등

[IT동아]

통합보안 기업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는 KT와 '정보보안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정(MOU)'을 체결했다.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 협정은 정보보안사업 협력을 골자로 하며, 향후 양사의 네트워크 보안,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분야의 노하우를 활용한 보안 사업 협력을 본격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스트시큐리티, KT와 통합보안 시장
공략
이스트시큐리티, KT와 통합보안 시장 공략

<이스트시큐리티 정상원 대표(왼쪽), KT통합보안사업단 송재호 단장(오른쪽)>

이스트시큐리티와 KT는 이번 협정 체결에 따라, 유해정보 탐지와 분석을 위한 '정보보안 플랫폼'과 휴대용 보안 플랫폼 '위즈스틱(Wiz Stick)'을 기반으로 한 정보보안 사업 등 각종 보안 관련 사업에서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양사의 협력을 통해 더욱 강력한 보안 성능을 제공하게 될 '위즈스틱'은 PC에 USB 형태로 연결해 쓰는 휴대형 통합 보안 장치로, 간편한 지문 인증, 인터넷 안전 접속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양사는 KT의 유해 트래픽 분석을 위한 인텔리전트 시큐리티 플랫폼과 이스트시큐리티의 다양한 보안 기술을 결합해, 위즈스틱에 알약의 통합 에이전트와 유해 트래픽 정보를 연동하는 작업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위즈스틱은 이스트시큐리티의 통합 백신 알약과 지능형 악성코드 분석 시스템 아이마스(IMAS)가 유기적으로 연동되어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강력한 통합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이스트시큐리티는 위즈스틱에 자사의 문서 보안 기술 중 하나인 클라우드 백업 기술을 적용해, 최근 급증하고 있는 랜섬웨어 감염 피해를 별도의 데이터 보안 솔루션 도입 없이 위즈스틱 하나로 대비하도록 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백업은 개인 및 기업의 중요 문서 파일이 저장되는 시점마다 클라우드 보안 저장소에 사본을 실시간으로 저장해주는 기술로, 랜섬웨어 감염으로 원본 파일이 유실되어도 손쉽게 복구할 수 있다.

이스트시큐리티 관계자는 "랜섬웨어, 파밍 등 최근 급증하는 보안 위협을 경제적으로 방어할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가진 각종 보안 기술과 제품을 위즈스틱에 접목했다"고 말했다.

구글닷오알지, 국립과천과학관에 '패밀리 창작놀이터' 개관 후원

구글의 자선 사업 부문 구글닷오알지(Google.org)가 국립과천과학관에 후원해 어린이 창의력 증진을 위한 가족 체험 공간 '패밀리 창작놀이터'를 개관했다. 패밀리 창작놀이터는 지난 일주일간 시범 운영을 마쳤으며, 오늘부터 어린이를 위한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구글닷오알지, 국립과천과학관에 '패밀리 창작놀이터' 개관
후원
구글닷오알지, 국립과천과학관에 '패밀리 창작놀이터' 개관 후원

패밀리 창작놀이터는 약 1,200 제곱미터 규모로 어린이 교육 및 커뮤니티 기능을 갖춘 복합체험시설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3D프린터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모델링 제작 체험하는 '도전! 3D 모델링', 레고 블록 및 스마트 태블릿을 통해 직접 프로그래밍을 해보는 'PLAY 블록/코딩', 알고리즘과 코딩 및 사물인터넷 원리를 배우는 '헬로! 코딩', VEX 로보틱스 설계를 체험하는 '미션! 로보틱스' 등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요일에 따라 다른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1회당 2시간씩 매일 총 3회 수업을 운영한다. 참가 어린이들은 교구를 활용해 직접 과학기술을 체험해 스스로 도전정신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다.

교육 참여 신청은 국립과천과학관 신청 페이지에서 하루 전까지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당일 잔여석에 한해 현장 신청도 할 수 있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자녀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회차별 최대 16팀까지 등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회(2시간) 기준으로 교구 대여료를 포함해 가족당 5,000원이다. 오는 5월 28일까지는 개관을 기념해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큐딜리온, '중고나라 인증 중고차 딜러' 론칭

'큐딜리온 중고나라'가 '중고나라 인증 중고차 딜러' 서비스를 시작했다. 중고나라 인증 중고차 딜러는 큐딜리온이 개발한 5단계 검증 프로그램 'Q5(Quality 5 step)'를 합격한 중고차 딜러를 말한다. 경력인증, 심층면접, 현장실사 등을 거쳐 선발한 딜러들이 하루 500만명 이상 방문하는 큐딜리온 중고나라 내 비즈니스 카테고리에 중고차 매물을소개하는 서비스다.

'중고나라 인증 중고차 딜러'
론칭
'중고나라 인증 중고차 딜러' 론칭

큐딜리온은 중고나라 인증 중고차 딜러에게 ID카드, 인증현판, 인증마크 사용권한 등 '인증 마케팅' 도구를 제공한다. 또한, 정기적인 고객만족 평가를 실시해 '프리미엄 딜러'로 승격되면 영업용 차량을 무상 대여하는 인센티브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다.

큐딜리온 이승우 대표는 "우리가 선보이는 중고차 서비스는 자동차를 인증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인증하는 것"이라며, "국내 최대 커뮤니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세상에 없었던 사람이 중심이 되는 중고차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쏘카(SOCAR), 이니스프리와 '제주 랩핑카 프로모션' 진행

쏘카(대표 조정열)가 이니스프리와 함께 랩핑카 대여요금 할인, 이니스프리 키트 증정, 인증샷 후기 이벤트 등 '제주 랩핑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4월 28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한 달 간 진행한다. 랩핑카를 탑승하거나 목격한 후, 쏘카 앱 내 이벤트 존 또는 개인 인스타그램이벤트에 해시태그(#여기이쏘, #쏘카)를 달아 인증샷을 게재하면 된다. 랩핑카는 레이, 아이오닉 일렉트릭 등 40대 규모로 운영되며, 제주도 내 주요 쏘카존 4곳(제주공항, 한라병원, 제주대 정문 및 후문 주차장)에 배치된다.

쏘카(SOCAR), 이니스프리와 '제주 랩핑카 프로모션'
진행
쏘카(SOCAR), 이니스프리와 '제주 랩핑카 프로모션' 진행

랩핑카는 레이의 경우 기준 요금 대비 약 50%, 아이오닉의 경우 70% 할인해 제공한다. 해당 차량 내에는 이니스프리 제주 하우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라산 케이크 증정 쿠폰, 이니스프리 샘플 키트 등으로 구성된 2만 원 상당의 트래블 키트 1,000개를 무작위로 배치해 선사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각 회차별 10명씩, 총 40명을 선정해 3시간 무료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쏘카 홈페이지, 쏘카 앱, 쏘카 페이스북 페이지와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