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4/20 후지필름, 디지털 기술 더한 하이브리드 즉석 카메라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후지필름, 디지털 기술 더한 하이브리드 즉석 카메라 출시

한국후지필름(대표 박호성)이 하이브리드 카메라인 '인스탁스 스퀘어 SQ10(INSTAX SQUARE SQ10)'을 글로벌 런칭한다고 20일 밝혔다. 본 제품은 인스탁스 출시 제품 중 최초로 디지털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정사각형 모양의 프레임을 갖췄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10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10

인스탁스 스퀘어 SQ10은 기존의 인스탁스 즉석카메라에 디지털 이미지 센서와 디지털 처리 기술을 더해 뷰 파인더가 아닌 LCD 액정으로 테스트 촬영과 결과 사진 확인이 가능하다. 기존 직사각형의 필름 사진과 달리 정사각형 사이즈(62x62mm)의 필름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촬영된 이미지를 내장 메모리뿐만 아니라 Micro SD, Micro SDHC 메모리카드를 사용해 저장할 수도 있다. 더불어 AF(자동 초점), AE(자동 노출), 얼굴 인식 등 새로운 기능이 지원돼 어두운 곳에서 밝은 촬영과 10cm 떨어진 거리에서의 근접 촬영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사진을 선택 후 보정이 가능하며 각종 효과 및 필터를 선택 후 적용할 수 있다. 좌우에 각각 한 개의 셔터 버튼이 있어 왼손잡이도 쉽게 촬영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5월 말 국내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인포테인먼트 성능 강화한 '아이나비 LB300' 출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매립, 거치 겸용 7인치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LB300'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이나비 LB300
아이나비 LB300

제품에 적용된 '익스트림(Extreme) 3D' 전자지도는 주요한 지형지물을 현실감 있게 렌더링 처리해 정확한 경로 안내를 지원한다. uBlox8 GPS 탑재로 정확도도 높였다. 아이나비의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티링크(T-Link)'를 통해 국내 최대 25만개의 도로링크 정보를 반영해 실시간 교통정보, 라이브 검색, 무선 업데이트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Cortex-A9 1.4Ghz 쿼드코어 CPU와 DDR3 1GB 메모리를 탑재해 멀티태스킹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며 안드로이드 킷캣(Kit-Kat) 운영체제를 적용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하다. HD DMB 및 스마트폰 미러링 서비스인 카링크(Car Link)를 지원해 활용성을 높였다. 사업자향으로 선출시되는 아이나비 LB300의 출시가격은 16GB 메모리 기본 26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