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8/31 인텔,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인텔,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인텔이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7th Gen Intel Core processor, 코드명 카비레이크)을 새롭게 출시했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14나노 공정의 스카이레이크 마이크로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빠른 반응성, 엔터테인먼트 및 게이밍 성능, 강력한 보안 기능 등을 강조한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은 5년 된 구형 PC 대비 70% 증가된 빠른 모바일 생산성 및 3.5배 향상된 3D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 플랫폼용 7세대 인델 코어 프로세서는 기존의 노트북에서는 구동이 어려웠던 4K UHD 영상, 360도 영상, 다중 영상 스트리밍, 고품질의 컨텐츠 재생 등이 가능한 성능을 갖췄다는 점을 인텔은 강조했다.

또한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통해 썬더볼트(Thunderbolt) 3 USB 타입-C 단일 무선 연결, 저전력 프리미엄 오디오,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 같은 편리한 안면 인식 기능 등을 사양으로 지원하는 다양한 가격대의 PC디자인이 가능해졌으며 사용자들은 터치, 음성, 스타일러스와 같은 다양한 직관적인 입력 기능을 갖춘 제품 출시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인텔은 밝혔다.

인텔 스피드 시프트 기술(Intel Speed Shift Technology)로 한층 빠르고 응답성이 좋은 웹 브라우징이 가능하며 인텔 터보 부스트(Turbo Boost) 2.0 기술로 코어 및 그래픽에 맞춰 성능 및 전력 사용을 적절하게 조정하면서 시스템이 필요로 하는 만큼 정확하게 성능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Y시리즈 및 U시리즈 제품군은 모두 인텔 하이퍼쓰레딩 기술(IntelHyper-Threading Technology)을 적용한 2개의 코어 및 4개의 쓰레드를 지원, 성능과 이동성의 균형을 잡을 수 있으며, MS 윈도우 모던 스탠바이(Modern Standby) 기능이 적용된 PC의 경우 전원 버튼만 누르면 즉각적으로 구동이 가능하다.

그 외에 그래픽 성능의 향상, VP8 및 HEVC 10비트 하드웨어 가속화를 통한 4K급 동영상 재생, 향상된 전력 효율, 3세대 PCIe 지원을 통한 빠른 데이터 전송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에는 인텔 코어 m3 프로세서, 인텔 코어 i3, 인텔 코어 i5 및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가 포함된다. 9월부터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PC가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한 노트북9 메탈 출시

삼성전자가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카비레이크'를 탑재한 노트북9 메탈 2종을 출시한다. 이전 세대와 비교해 웹 브라우징 기능은 약 19%, 비디오와 사진 편집 기능은 10%, 업무 생산성은 12% 향상됐다.

이번 신제품에는 삼성전자의 배터리 기술인 '퀵 충전' 기능을 15인치 모델(NT900X5M)은 물론 13인치 모델(NT900X3M)까지 확대 적용했다. 이 기술을 통해 약 20분 충전으로 약 2시간 정도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90분 동안 완전 충전 할 경우에는 각각 최대 12시간과 10시간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다.

7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9 메탈
7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9 메탈

모델에 따라 7세다 코어 i7 프로세서와 i5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비디오HDR 기능을 지원해 화면 속 영상을 실제와 가까운 색상과 밝기로 볼 수 있다. 이밖에 힌지를 180도까지 펼칠 수 있으며, 여기서 화면을 회전해 마주 앉은 사람에게 보여주는 컨설팅 모드도 탑재했다. 노트북9 메탈은 전국 디지털프라자, 백화점, 하이맡, 전자랜드,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9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삼성전자 PC 썸머 아카데미' 기간 중 이번 신제품을 구매한 사람에게는 타거스 아트 컬렉션 노트북 파우치, 올리TV모바일 90일 체험권, 후지필름 포토북 무료 제작 혜택과 50%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알서포트, 녹화 전용 '게임덕&모비즌 이어폰' 출시

원격 지원/제어 솔루션 기업 알서포트가 모비즌과 게임덕 이용자를 위한 녹화 전용 기기 '게임덕&모비즌 이어폰'을 출시했다. 최근 유튜브, 아프리카TV, 게임덕 등의 방송 플랫폼이 인기를 얻으며,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콘텐츠 제작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하지만 화면과 내장원음이 동시에 녹화되는 PC와 달리, 모바일 녹화는 내장원음이 아닌 스피커로 출력된 소리를 마이크로 다시 녹음하는 방식이다. 이로 인해, 외부 잡음과 원치 않는 소리가 녹음된다.

알서포트 게임덕&모비즌 이어폰
알서포트 게임덕&모비즌 이어폰

게임덕&모비즌 이어폰은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를 위해 특수 설계한 이어폰 기기이다. 이를 통해 내장원음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목소리까지 깔끔하게 녹음할 수 있다.

게임덕&모비즌 이어폰은 온라인 쇼핑몰인 모비즌샵(shop.mobizen.com)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 기념으로 정가에서 15%가 할인한 2만 5,000원에 판매 중이다. 향후 옥션, G마켓 등의 오픈마켓, 티몬, 쿠팡 등의소셜 커머스, 아마존, 라쿠텐 등의 글로벌 온라인 마켓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커세어, 자기 부상 베어링 탑재한 ML 시리즈 쿨링팬 출시

커세어가 마찰을 크게 줄인 고성능 쿨링팬 'ML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ML 시리즈는 자기 부상 베어링(마그네틱 레비테이션 베어링/Magnetic Levitation Bearing)과 커스텀로터 디자인(Custom Rotor Design)을 적용해 높은 에어플로우(공기 통과량), 낮은 소음, 보다 나은 냉각 기술을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커세어는 강조했다.

커세어 ML 시리즈
커세어 ML 시리즈

ML 시리즈 쿨링팬은 전원을 켜면 자기부상 베어링이 팬의 날개를 모터 하우징으로부터 완전히 들어올려 지탱함으로써 마찰이 거의 없는 상태로 작동한다. 이를 통해 더 높은 RPM과 낮은 소음 및 긴 수명을 기대할 수 있다.

ML 시리즈는 표준 ML과 ML PRO, ML PRO LED 모델이 120mm, 140mm 크기로 출시되어 다양한 PC에 장착할 수 있다. 여기에 사용자가 팬의 성능을 완전히 조종할 수 있도록 폭넓은 영역의 PWM(온도에 따라 팬의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ML PRO는 각 코너에 팬의 진동완충 역할을 하는 고무의 색상을 교체 가능하며 ML PRO LED는 네 개의 울트라브라이트 LED를 팬 중앙 허브에 장착함으로써 시각적인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커세어는 강조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