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8/30 삼보컴퓨터, 인텔TG랩에서 스마트폰 사진 촬영 세미나 열어 등

[IT동아]

삼보컴퓨터, 인텔TG랩에서 스마트폰 사진 촬영 세미나 열어

삼보컴퓨터(대표 이홍선)가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 3층에 자리한 인텔TG랩에서 오늘(30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스마트폰 사진 촬영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착한사진 연구소 남상욱 대표가 진행을 맡아 스마트폰 사진 강의를 진행한다.

삼보컴퓨터, 인텔TG랩에서 스마트폰 사진 촬영 세미나
열어
삼보컴퓨터, 인텔TG랩에서 스마트폰 사진 촬영 세미나 열어

스마트폰 사진 기능은 간단하지만 의외로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다. 사진을 잘 촬영하는 노하우 몇 가지만으로도 사진 품질을 높일 수 있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사진 앱 사용법을 비롯해 밝기, 노출, 줌 기능과 인물 사진 등 다양한 사진 촬영 노하우를 공개한다.

세미나 인원은 30명 선착순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세미나 참가는 온오프믹스 참가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비바퍼블리카, 토스 누적 송금액 1조 원 돌파

토스 개발사 비바리퍼블리카가 서비스 출시 1년 반만에 누적 송금액 1조 원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올해 1월 누적 송금액 1,000억 원을 넘어선 데 이어 7개월 만에 이번 기록을 달성했다. 토스는 번거로운 계좌 이체 과정을 3단계로 압축한 것이 특징이다. 받는 사람 계좌번호나 연락처를 입력하고 금액, 암호를 누르면 간편하게 송금을 끝낼 수 있다.

토스
토스

특히, 받는 사람이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휴대폰 하나에 여러 은행 계좌를 제한 없이 등록할 수 있는 점 등이 장점으로 꼽힌다.

한편, 비바리퍼블리카는 여러 은행 계좌 실시간 잔고와 거래 상세 내역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통합 계좌 조회 기능'을 내달 도입할 예정이다. 현재 토스는 국내 19개 은행 중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등 17개 은행과 제휴를 맺었다.

LG유플러스, 늦깎이 휴가족 위해 SNS 이벤트 실시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가 여름 성수기를 피해 늦은 휴가를 떠나는 휴가족을 위해 여행 필수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기획했다.

LG유플러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lguplus_)에서는 9월 2일부터 6일까지 '럭키캐리어'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럭키캐리어(5명, 300만 원 상당)' 혹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50명)'를 증정한다. 럭키캐리어 안에는 휴족시간, 목베개, 안대, 비타민, 마스크팩, 방수팩, 튜브, 셀카봉, 핸디선풍기, 보조배터리, 블루투스 스피커 등 여행 필수품을 채웠다.

LG유플러스, 늦깎이 휴가족 위해 SNS 이벤트
실시
LG유플러스, 늦깎이 휴가족 위해 SNS 이벤트 실시

이어 '인생샷 남기기' 행사를 9월 20일까지 진행한다. 휴가지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LG포켓포토(10명)', '배스킨라빈스 파인트(30명)' 등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서는 '해외여행 알뜰꿀팁, 함부로 알뜰하게' 이벤트를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 LG유플러스 로밍 혜택을 소개하는 페이스북 게시글에 친구를 댓글로 소환하면 추첨을 통해 '힙색(1명)', '멀티어댑터(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명)' 등을 제공한다.

카카오스토리에서는 '맘을 부탁해 – 제주도 편'을 9월 5일까지 진행한다.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 제주도의 여행지를 공유하고, 가장 많은 공감을 얻으면 '그랜드 하얏트 호텔 숙박권(1명)', 'JW메리어트 호텔 스파권(3명)', '배스킨라빈스 쿼터(30명)' 등을 제공한다.

SK텔레콤-(주)삼정, 부산·경남지역 아파트에 스마트홈 서비스 공급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과 부산의 대표 건설사 (주)삼정(대표이사 회장 이근철)이 스마트홈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지난 29일 부산에 위치한 (주)삼정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SK텔레콤 조영훈 Home사업본부장과 (주)삼정의 이근철 회장이 참석하고, 부산·경남지역 지능형 아파트 구축을 위해 스마트홈 플랫폼을 바탕으로 지속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SK텔레콤, 부산·경남지역 아파트에 스마트홈 서비스
공급
SK텔레콤, 부산·경남지역 아파트에 스마트홈 서비스 공급

양사는 내년 상반기부터 부산·경남지역 분양 예정인 그린코아 아파트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삼정 그린코아 아파트 입주자들은 입주 시 조명, 냉·난방, 현관 CCTV와 같은 다양한 빌트인 기기들은 물론 직접 구매한 냉장고, 세탁기 등 IoT 생활가전을 스마트폰으로 쉽게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4월부터 LH공사, 현대건설 등 여러 건설사와 협력해 스마트홈 서비스를 공급중이며, 현재까지 2016-2017년도 분양·입주 아파트 약 10만 세대에 스마트홈 공급을 확정했다. SK텔레콤은 2020년 전국 신규 분양 주택 절반 이상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보급할 계획이다.

쏘카(SOCAR), 제로카셰어링 운영 2주 만에 운영비 '0원' 달성 성공

쏘카(대표 이재용)가 지난 24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쏘카 사무실에서 제로카셰어링 우수고객을 초청하고, 지난 한 달간 제로카셰어링을 운영하며 느낀 점, 개선할 점 등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이번 자리는 제로카셰어링 시행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적극적인 셰어링 동참으로 실제 운영비 0원을 실현한 이용자들의 노하우를 확인하고, 제로카셰어링에 대한 의견을 듣는 자리로 진행됐다.

쏘카(SOCAR), 제로카셰어링 운영 2주 만에 운영비 '0원' 달성
성공
쏘카(SOCAR), 제로카셰어링 운영 2주 만에 운영비 '0원' 달성 성공

참석자 전원이 '본인의 생각보다 차량을 이용하는 시간이 더 적었다'라며 카셰어링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실제로 참석자에 따라 차이가 있었지만 한 달 사용 기준, 6일~15일 정도는 본인이 직접 이용했고, 나머지 시간은 셰어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날 참석한 김민수씨(가명, 30세, 직장인)는 "차량이 필요하지만 구매하기에는 직접 이용하는 비율이 너무 낮아 계속 망설였다. 하지만 제로카셰어링은 이용하지 않는 시간에 셰어링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이 수익으로 차량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라고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평균적으로 26만 원 이상의 셰어링 수익을 올려, 첫 달 운영비가 0원이 됐다. 쏘카 내부 조사에 따르면, 셰어링 오픈 고객 중 약 3분의 1에 해당하는 29%의 이용자가 월 대여료 0월을 달성했으며, 전체 이용자 평균 10만 8,900원 수익을 올려 55% 이상 할인 금액으로 제로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종민씨(가명, 26세, 대학생)는 "이미 제로카셰어링 이용자들만의 커뮤니티가 생겼고, 이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정보 교환은 물론 셰어링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실제로 운영비 0원이 되는 여러 사람을 보며 제로카셰어링 서비스의 가치를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 날 참석한 참석자들은 제로카셰어링을 운영하며 경험하고 느낀 점들을 다양하고 자세하게 설명했다. 자신만의 운영 노하우와 향후 개선 및 보완이 필요한 사항 등을 알렸다. 모든 참석자가 차량 대여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차량용 방향제, 청소용품 등을 준비해 놓아두기도 하는 등 제로카를 내차처럼 관리했으며, 정기적으로 차량의 사진을 찍어 셰어링 사용자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게 이용했다.

한편, 지난 7월 출시한 쏘카 제로카셰어링 서비스는 아반떼AD 신차를 1년 간 월 대여료 19만 8,000원(VAT 별도)에 대여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계약조건으로 100명 모집에 만 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렸다. 뿐만 아니라 본인이 이용하지 않는 시간 셰어링에 참여하면 발생되는 수익에 따라 운영비 0원이 가능해 주목 받았다. 제로카셰어링은 9월 초 새로운 차종으로 2차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