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8/29 LG전자, 스피커 장착한 블루투스 헤드셋 공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LG전자, 외부 스피커 품은 블루투스 헤드셋 공개

LG전자가 오는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6'에서 블루투스 헤드셋 4종과 무선 마우스 1종 등 스마트 액세서리 신제품을 공개한다. LG전자가 이번에 공개하는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액티브(HBS-A100)'는 2개의 외장 스피커를 탑재해 이어폰을 귀에 꽂지 않아도 음악을 듣거나 마이크를 이용해 통화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가 이어폰을 꽂은 상태로 외부활동을 하다가 주변 소리를 듣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도 줄어든다.

톤플러스 액티브
톤플러스 액티브

이 제품은 운동중 다량의 땀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도록 생활방수 기능도 지원한다. '퀄컴 aptX HD' 오디오 코덱을 내장해 24bit 하이파이 음원도 손실 없이 재생할 수 있다. 앱과 연동하면 걸음 수, 칼로리 등 운동량 측정도 가능하다.

LG전자는 톤플러스 액티브 보급형 모델(HBS-A80)과 외장 스피커 1개를 탑재한 톤플러스(HBS-820S) 등 목걸이형 제품과 실리콘 소재의 고리로 귀를 감싸면서 이어폰을 착용하는 블루투스 헤드셋 '포스(HBS-S80)'를 새로 공개한다.

이밖에 IFA 2016에서 공개하는 블루투스 마우스인 '비틀 마우스'는 슬라이딩 커버 형태로 차별화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사용자는 마우스 커버를 열어 손으로 마우스를 조정하고 커버를 닫으면 작은 크기로 휴대하거나 보관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ICA 2016에서 데이터 장기 보존을 위한 아카이브 제품 선보여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가 오는 9월 6일부터 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6 ICA 총회(세계기록관리협의회)에 참가해 세계 기록 유산을 보존 및 관리할 수 있는 아카이브 제품군을 선보인다.

ICA(세계기록관리협의회)는 1984년 프랑스 파리에서 창설된 유네스코 산하의 국제 기구로, 기록 관리 분야에서의 국제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세계 기록 유산의 보호와 전문성의 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국제 단체다. 4년 주기로 ICA 총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호주, 오스트리아에 이어 이번 2016 총회는 서울에서 개최된다.

소니 데이터 아카이브 솔루션
소니 데이터 아카이브 솔루션

2016 ICA 총회에서 소니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 보관에 대한 필요성에 부응하기 위해 디지털 자산을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고 관리가 용이한 '2세대 옵티컬 디스크 아카이브(Optical Disc Archive Generation-2)'를 선보인다. 이전 제품 대비 저장공간 및 성능이 2배 이상 향상된 것은 물론, 안정성과 데이터 보존 능력 또한 개선되어 낮은 비용으로 디지털 데이터를 장기간 보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비용 효율적으로 컨텐츠를 관리할 수 있는 컨텐츠 관리 시스템(Contents Management System)인 '네비게이터 X(Navigator X)'도 선보인다. 네비게이터 X는 중소규모의 콘텐츠 관리, 제작 및 아카이브가 필요한 곳에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재 관리 시스템으로,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고 장기간 보관해야 되는 기업과 기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