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24 밴드로 새 학기 시작하세요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어린이집부터 고등학교까지 밴드로 새 학기 시작하세요

캠프모바일의 그룹형 소셜 미디 밴드가 새 학기를 맞아, 어린이집, 유치원밴드와 초,중,고 학부모 밴드 및 반 밴드의 문을 활짝 연다. 특히 올해부터는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인 '아이엠스쿨'과 제휴를 맺고, 각 학교에서 전달하는 가정통신문, 급식정보, 공지사항 등이 초중고 학부모 밴드 및 반 밴드에 자동으로 제공돼, 한결 편리하게 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밴드 이용자는 어린이집, 유치원 밴드, 학부모 및 반 밴드를 알림장, 학습자료 공유, 일정 확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의 일상을 사진, 영상 등으로 공유하고, 부모님과 선생님 간의 채팅을 통한 간단한 상담 또한 가능하다.

밴드
밴드

한편, 지난해 개설된 어린이집, 유치원 밴드는 9만 3,000여개 이상이며, 초,중,고 학부모 밴드는 지난해 3월 한달 동안에만 약14만 200개가 개설됐다. 밴드는 학부모, 교사, 학생이 밴드에 더욱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 유치원 밴드와 초.중.고 학부모 밴드, 반밴드의 가입 경로를 간편하게 지원하고 있다. PC 및 모바일에서 네이버 검색창을 통해 '어린이집 밴드', '유치원 밴드', '학부모 밴드' 등을 검색하고, 학교명, 학년, 반 등을 입력하면, 다른 이용자 초대 없이도 손쉽게 밴드에 가입할 수 있다.

큐닉스, 2016 모델 선발 대회 개최

디스플레이 브랜드인 큐닉스(경성GK, 대표 김준길 www.qnix.biz)가 '2016년 큐닉스 모니터 슈퍼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5년에 이은 두 번째 모델 선발대회로, 이용자가 온라인 투표를 통해 큐닉스와 가장 잘 어울리는 모델을 직접 뽑게 된다.

큐닉스 모델 선발 대회
큐닉스 모델 선발 대회

가격비교 사이트인 다나와, 에누리나 PC 전문 커뮤니티인 쿨앤조이, 플레이웨어즈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1명을 투표하면 된다. 2월 24일부터 3월 4일까지 열흘 동안 투표를 진행한 뒤, 3월 9일 각 사이트 합산 최다 득표 모델을 선발할 예정이다. 투표를 진행하며 댓글로 선정 사유를 밝힌 이용자 중 사이트 별 1명씩, 총 4명에게 에게 큐닉스의 24형 QHD모니터 'QHD2410R MULTI'를 선물한다. 사이트별로 당첨된 총 4명은 3월 16일 예정된 시상식 현장에서 제품 증정과 함께 2016년 큐닉스 모델과의 기념사진 촬영을 하게 된다.

인텔 시큐리티, 갤럭시S7 및 S7 엣지에 보안 기술 제공한다

인텔 시큐리티가 자사의 모바일용 보안 솔루션인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모바일을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 S7 및 S7 엣지에 사전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인텔 시큐리티의 모바일 위협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6개월 동안 모바일 앱 스토어를 통해 악성코드에 감염 된 디바이스가 300만개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2015년 4분기의 새로운 모바일 악성코드 샘플 수는 전 분기 대비 24%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삼성전자 이종현 상무는 "삼성 갤럭시 S7 및 S7 엣지 사용자는 안티 멀웨어 솔루션의 향상된 보안 기능을 통해 더욱 편안하게 디지털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스마트폰은 이제 우리 일생 생활의 중요한 일부가 됐다. 따라서 소비자가 삼성 스마트폰 상에서 안전하게 개인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인턴 채용 행사 '캠퍼스 리쿠르팅 데이' 개최

구글캠퍼스와 원티드가 함께하는 스타트업 인턴 채용 행사 'Campus Recruiting Day : Start@Startups - Intern Day (Maru180 Startup Edition)'이 2016년 3월 3일 수요일 저녁 7시 구글캠퍼스 서울에서 열린다.

캠퍼스 리쿠르팅 데이
캠퍼스 리쿠르팅 데이

‘MARU180’과 ‘청년희망재단’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는 ‘MARU180’의 졸업사, 입주사였던 13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1. 일시 : 3.3(목) 7:00pm

2. 장소 : 구글캠퍼스서울

3. 대상 - 대학 휴학생(3~4학년),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및 취업 준비생(대상자 외에는 참여 불가)

4. 행사 후 지원 및 접수방법 - 행사 당일인 3.3일부터 원티드(www.wanted.co.kr)에서 참가 회사에 지원할 수 있다.

5. 회사 및 채용분야
쓰리클랩스 : 개발 인턴, 마케팅(영어) 인턴
코노랩스(kono) : 번역 인턴(일/중), 마케팅 인턴
채팅캣 : 마케팅 인턴
가우디오디오랩 : 경영지원 인턴, 음악편집 인턴, 디자인 인턴
매버릭(Alive) : 개발 인턴, 마케팅(중국어) 인턴
카페인 : 디자인 인턴, 마케팅 인턴
핀다(Finda) : 개발 인턴, 리서치 인턴, 사업개발 인턴, 운영지원 인턴
원티드랩(Wanted) : 개발 인턴, 디자인 인턴, 리서치(사업개발) 인턴
브레이브팝스(Class123) : 개발 인턴, 디자인 인턴, 마케팅 인턴, 번역 인턴(중/스페인)
웨이웨어러블(Way) : 마케팅 인턴, 마케팅(중국어) 인턴
멋쟁이사저처럼 : 개발 인턴, 마케팅 인턴, 비지니스(영업) 인턴
모두컴퍼니 : 마케팅 인턴, 영업 인턴

구글 사이언스 페어 2016 접수 실시

구글이 전 세계 만 13세~18세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는 '구글 사이언스 페어'의 올해 행사 접수가 24일 시작됐다. 올해는 레고 에듀케이션,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버진 갈라틱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며, 오는 5월 18일까지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아이디어가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구글 사이언스 페어 2016 및 행사 참여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코리아 블로그와 '구글 사이언스 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