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소식지] 2월- 역사와 그림으로 즐기는 신작 게임들

안수영 syahn@itdonga.com

최근 교육 및 건전한 놀이를 목적으로 보드게임을 찾는 사용자가 점차 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매달 다양한 보드게임 소식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에는 2월의 보드게임 소식을 살펴보도록 한다.

신작 소식

타임라인: 한국사

타임라인: 한국사
타임라인: 한국사

타임라인: 한국사는 타임라인은 역사적 사건들이 적힌 카드를 시간 순서에 맞게 배열해 나가는 게임이다. 자신의 카드를 가장 먼저 알맞게 놓는 사람이 승리한다.

타임라인 한국사는 우리나라 역사에서 대표적인 110개 사건을 다루고 있다. 각 카드에 사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포함돼, 역사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게임 기획에는 초등학교 교사 모임인 '인디스쿨'의 보드게임 프로젝트 모임인 '놀이샘'이 참여해, 현행 교과 과정에 맞게 내용을 구성했다.

보드게임 '타임라인'은 프랑스의 보드게임 회사 아스모디(Asmodee)가 출시했다. 이 게임은 다양한 시리즈로 출시됐다. 타임라인 발명, 타임라인 과학과 발견 등이 있다. 해외에는 미국 팝 컬쳐, 영화, 음악, 스타워즈 등 다양한 주제로 출시됐다.

텔레스트레이션

텔레스트레이션
텔레스트레이션

텔레스트레이션은 그림으로 서로의 생각을 전달하는 텔레파시 게임이다. 다른 사람들이 그린 그림을 보고 정답을 맞히면 된다. 그림을 알아맞히는 재미, 무슨 그림인지 알지 못해 생기는 혼돈이 재미 포인트다. 텔레스트레이션은 유명 웹툰 작가가 만화 소재로 사용해 널리 알려지기도 했다.

이 게임은 정식 한국어판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보드게임 전문 사이트 다이브다이스에서 2월 19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한 뒤, 2월 23일 출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http://me2.do/xHqpgqRy)를 참조하면 된다.

행사 소식

2016 코리아보드게임즈 보드게임 공모전

2016 코리아보드게임즈 보드게임
공모전
2016 코리아보드게임즈 보드게임 공모전

코리아보드게임즈가 2016 보드게임 공모전을 개최한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국내외 보드게임 작가들의 창작 의욕을 북돋우고, 개성있는 게임 아이디어를 상품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2013년부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들 중 그랜드슬램, 붐 런어웨이, 비밀요원D 등이 실제 상품으로 출시되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공모전은 보드게임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4월 18일까지다. 1차 심사는 게임 기획서를 바탕으로 진행되며, 1차 심사 선정작에 한해 2차 프로토타입 심사를 진행한다. 지난 공모전에서는 게임 출시 여부를 별도로 결정했지만, 올해 공모전은 다수의 수상작에 각각 1,000 달러의 상금을 수여하고 곧바로 출판 제의를 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공모전의 입상이 곧 출시로 연결되도록 한 것이다.

공모전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http://me2.do/5Cd4WdYK)를 참조하면 된다.

제6회 롯데마트 보드게임 박람회 개최

보드게임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롯데마트 보드게임 박람회'가 2월 3일부터 17일까지 롯데마트 110개 점포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보드게임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5만 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롯데리아 핫크리스피버거 세트 제품교환권을 증정한다.

이번 보드게임 박람회는 설 명절에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위주로 판매한다. 모노폴리 80주년 기념판을 비롯해 할리갈리, 루미큐브, 신의 한 수, 쿼리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