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시큐리티, LG전자 V10에 모바일 보안 솔루션 제공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인텔 시큐리티(http://www.intelsecurity.com/)가 LG전자 최신 스마트폰인 V10에 자사의 모바일용 보안 앱인 '맥아피 모바일 시큐리티(McAfee Mobile Security, 이하 MMS)'가 사전 탑재된다고 발표했다. LG전자는 다년간 진행해온 인텔 시큐리티와의 글로벌 협업을 기반으로 G3 및 G4 모델에 이어 이번 V10 신제품에도 보안 위협 및 개인 정보 보호 솔루션으로 MMS를 선택하게 됐다.

맥아피 모바일 시큐리티
맥아피 모바일 시큐리티

MMS는 맥아피 액티브 프로텍션 기술을 통해 앱, 파일, SD 카드 등을 심층적으로 검색해 악성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감시하며, 기기 리소스 및 배터리 수명 소모를 줄인다. 또한 MMS 앱은 추적 잠금 삭제 기능, 위치 추적 및 경보 기능, 백업 등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최근 모바일 기기의 증가로 온라인 결제 등이 늘어남에 따라 공격자가 스파이웨어 등 보안 취약성을 노린 사이버 공격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다. 인텔 시큐리티 맥아피 연구소의 2015년 2분기 위협 보고서에 따르면, 새로운 모바일 악성코드 샘플 수는 2015년 1분기 49% 증가에 이어 2분기에도 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IoT로 전세계가 연결되면서 복잡하고 잠재적인 해킹의 위협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V10 사용자들은 기본 설치된 MMS를 바탕으로 바이러스 및 악성 코드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며, 자신의 기기에 최적화한 기능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인텔 시큐리티는 "MMS는 최신 스마트폰에 연이어 탑재될 만큼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며, "향후에도 사용자가 더 많은 모바일 기기와 앱을 사용하고 있는 추세에 대응해 악성 코드 보호는 물론이고, 기기, 개인 데이터 및 신원 보호까지 완벽히 책임질 수 있는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