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매직스페이스', 영국과 중국에서 호평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LG전자(www.lge.co.kr) 프리미엄 냉장고 '매직스페이스'가 영국과 중국에서 호평을 받았다.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모델명 GMM916NSHV)는 최근 영국의 가전유통 유력 전문지 IER(Innovative Electrical Retailing)로부터 '친환경 에너지효율 대상(Eco/Energy Saving Award Winner)'을 수상했다. IER는 이 제품이 냉기손실을 절반 가까이 줄여 전력소모량을 낮춘다는 측면을 높이 평가했다. 매직스페이스는 냉장고 내부의 별도 수납공간으로, 자주 먹는 음료 등을 이곳에 보관하면 문 전체를 여닫는 횟수를 줄일 수 있다.

영국의 리뷰매체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도 이 제품에 대해 "냉장실과 냉동실의 구석구석까지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라고 전했다. 이 매체는 냉장실과 냉동실 내부의 디자인, 매직스페이스 수납 공간, 낮은 소음 등을 높이 평가하며 종합평가에서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LG 매직스페이스
GMM916NSHV
LG 매직스페이스 GMM916NSHV

LG전자가 중국 시장에 출시한 5도어 냉장고 'G6000(모델명 GR-M23HWCHL)'은 지난주 열린 상해 가전박람회에서 중국가전제품협회(China Household Electrical Appliances Association, CHEAA)로부터 '중국가전대상(China Appliance Grand Prize)'을 수상했다.

G6000은 실용적이고 직관적인 분리수납 기능이 강점이다. LG전자는 중국인들이 냉장고에 보관하는 식재료의 고유의 향이 오래 유지되기를 원하고, 음식 냄새가 서로 섞이는 것에 민감하다는 점을 반영했다.

이 제품은 가족들이 자주 찾는 음료나 간식을 편리하게 꺼내고 넣을 수 있는 매직스페이스 수납 공간을 상냉장 우측 도어 안에 장착했다. 향신료, 차, 야채 등을 각각 따로 보관할 수 있는 무빙바스켓, 신선야채실, 멀티 수납코너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갖췄다. 또한, 기존 상냉장과 하냉동 사이에 서랍칸 하나를 추가했다. 이 서랍칸은 온도 조절이 가능해 육류/생선, 음료, 야채/과일, 유제품/와인 등을 보관하는 데 유용하다.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 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매직스페이스와 같이 차별화된 기능을 지속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