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G, IT시장 총망라한 '2014 IT시장 백서' 발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시장분석기관 KRG(널리지리서치그룹, www.krgweb.com)는 최근 2014년 분야별 국내 IT시장을 총망라한 '2014년 IT시장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KRG IT시장백서
KRG IT시장백서

2014 IT시장백서는 국내외 IT시장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데이터뿐만 아니라 자세한 표와 그림을 함께 제시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주요 분야별 시장 규모 및 향후 전망, 2014 주요 기술 이슈 및 비즈니스 이슈, 2013~2014 기업 IT투자 현황 및 산업별 IT투자 현황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주요 IT기업 현황 등을 담고 있어 기업들이 향후 시장전략과 투자계획을 신속하게 수립하고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KRG가 발간한 2014 IT시장 백서는 올해로 14번째이다. 이 백서는 IT시장에 대한 다각도의 분석은 물론 주요 국내외 IT기업 현황, 2014 기업 IT투자 현황 자료를 담고 있다. 이번 백서의 특징으로는 우선 IT시장 정보에 대한 좀더 핵심적이고 객관적인 정보 제공과 함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보안, 소셜,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최근 동향과 기업들의 올해 IT부문에 투자하는 핵심 영역과 투자 예산 등을 다각도로 조사한 내용이 수록돼 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IT기업 중 매출 10억원 이상 기업들에 대해 분야별, 주력 업종별 현황 정보는 물론 해외 IT기업 현황 정보도 같이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IT기업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점도 특징이 있다.

무엇보다 KRG가 리서치의 주요 대상으로 삼고 있는 양대축인 엔드유저 기업과 IT벤더를 대상으로 조사했던 각종 마켓 분석 자료들이 정리된 것은 2014 IT시장백서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이를 통해 엔드유저 기업들은 타사의 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으며, IT벤더들에게는 수요기업들의 요구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근거치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2014 IT시장백서는 시장현황 자료는 PDF 버전으로, 국내외 기업현황 리스트는 엑셀 파일로 각각 제공된다. 가격은 15만 원이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