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 이용자 수, 카카오 게임을 넘었다

나진희 najin@itdonga.com

안드로이드 단말기(스마트폰, 태블릿PC 등)로 카카오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보다 모바일 쇼핑을 하는 이용자 수가 더 많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 기업 랭키닷컴이 2014년 1월 모바일 쇼핑 애플리케이션(이하 앱)과 카카오 게임 이용자 수를 조사한 결과, 쇼핑 앱 이용자 수가 2,163만 명으로 카카오 게임보다 270만 명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 1월 카카오 게임 이용자가 쇼핑 앱 이용자보다 700만 명 이상 많았던 것과 비교하면 상당한 변화다.

이번 조사는 랭키닷컴이 안드로이드 단말기 이용자 6만 명의 앱 이용 기록을 받아 월별 쇼핑 및 카카오 게임 상위 30개 앱의 순이용자 수를 표본조사 방식으로 분석한 것이다.

랭키닷컴
랭키닷컴

랭키닷컴 최청선 팀장은 "이는 최근 1년 사이 쇼핑 앱 이용자가 급격히 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모바일에서 오픈마켓 트래픽을 앞서기 시작하면서 쇼핑 업계 전반의 모바일 경쟁이 심화됐고, 많은 업체들이 쿠폰 제공과 같은 내부 이벤트뿐 아니라 인기 게임 아이템, 메신저 스티커 제공 등 모바일 이용자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전략을 다양하게 진행한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