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원격 전원관리 가능한 '팀뷰어9' 베타버전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PC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팀뷰어가 오늘(6일) 팀뷰어9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팀뷰어9 베타 버전은 사용자들이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통해 원격으로 컴퓨터의 전원을 켤 수 있는 웨이크온랜(Wake-on-LAN)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팀뷰어9
팀뷰어9

또한 팀뷰어9은 기술지원팀이 고객의 지원 요청 건을 관리, 공유, 업무 배정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 큐'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 이를 이용해 사용자들은 ID와 패스워드를 공유할 필요 없이 발행된 세션 코드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원격 지원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

팀뷰어9은 팀뷰어 사용자들이 모바일 기기 및 표준 인증기 앱을 사용해 두 번 째 보안 코드를 옵션으로 입력하게 해서 자신들의 계정을 추가로 보호할 수 있게 하는 2단계 인증 기능을 탑재했으며, 기존 원격 접근 세션을 시작하지 않고도 용량에 상관없이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간편 파일 공유 기능을 지원한다.

그 외에도 사용자들이 복사, 붙여넣기(Ctrl+c / Ctrl+v) 기능을 사용해 자신들의 기기에서 파일을 복사한 뒤 원격 데스크톱으로 바로 붙일 수 있는 클립보드 기능을 추가했으며, 회사들이 팀뷰어 소프트웨어를 자사의 기존 인프라에 보다 유연하게 연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공개 API를 팀뷰어9 라이선스가 있는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팀뷰어9 베타 버전은 윈도, 맥, 리눅스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설명과 다운로드 옵션에 대해서 www.teamviewer.com/download/currentversion.aspx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개인용 팀뷰어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제공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