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4, S4 LTE-A 젤리빈 4.3 업데이트 개시... 갤럭시기어와도 연동

강일용 zero@itdonga.com

삼성전자가 갤럭시S4 등 국내에 출시한 갤럭시 제품에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3 젤리빈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대상은 갤럭시S4와 갤럭시S4 LTE-A 등 2제품이며, 갤럭시S3 와 갤럭시노트3는 향후 4.3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4.3은 4.2에서 사소한 부분을 변경한 마이너 업데이트로, 키즈모드가 추가되고 게임 실행 능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S4와 갤럭시S4 LTE-A는 스마트시계 갤럭시기어와 연동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초 기업용으로 공개한 보안 솔루션 '삼성 녹스'도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사용자들에게 전달된다. 녹스는 컨테이너 보호막 내에 개인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해킹이나 데이터 유출을 방지할 수 있게 돕는다.

일반 DMB보다 4배 선명한 '고화질 DMB' 기능도 추가되니 참고할 것.

이번 업데이트는 제품 내 SW 업데이트 메뉴를 선택하거나, SW 관리 프로그램 키스(Kies)와 연결하면 제공받을 수 있다. 업데이트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는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삼성 모바일샵에 방문하면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갤럭시s4를 들고 포즈를 취하는 모델들
갤럭시s4를 들고 포즈를 취하는 모델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