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출시

2013년 8월 22일, LG전자(www.lge.co.kr)가 김치냉장고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모델명:R-D573PQRD)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김치를 숙성시키는 '유산균 김치', 온도를 유지하는 '쿨링케어', 냉기를 지켜주는 '트윈 밀폐락'과 '냉기지킴가드' 등 총 4단계 유산균 관리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565리터 대용량 제품을 포함해 스탠드형 11종과 뚜껑형 13종 등 총 24종을 출시한다.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모델명:R-D573PQRD)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모델명:R-D573PQRD)

유산균 김치는 김치를 숙성시키는 기능이다. LG전자는 발효 온도에 따른 유산균 생육 특성을 연구해 유산균이 가장 많이 만들어지는 발효 환경을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갓 담은 김치를 6일 동안 '유산균 김치' 알고리즘으로 숙성시켜 유산균이 살아있는 김치로 만든다. LG전자의 유산균 김치 알고리즘은 김치를 맛있게 만드는 유산균 '류코노스톡'은 살려주고, 신맛을 내는 유산균 '락토바실루스'의 활동은 억제한다.

쿨링케어는 잘 숙성된 김치에 6분마다 냉기를 뿜어줘 온도편차를 최소화해 김치의 유산균을 지키는 기능이다. 트윈 밀폐락과 냉기지킴가드는 냉기를 관리하는 LG전자만의 냉기지킴기술이다.

디오스 김치톡톡은 '5도어 7룸' 구조다. 필요한 칸만 열 수 있어 다른 칸에 보관한 김치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설계했다. 김치 외에도 잡곡, 야채, 과일 등 사용자가 원하는 용도로 간편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무빙 바스켓을 적용해 매일 먹는 김치통, 반찬 등을 손쉽게 꺼낼 수 있는 '매직스페이스' 기능도 적용했다.

LG전자 HA한국마케팅 김정태 상무는 "신제품은 4단계 유산균 관리로 시원하고 맛있는 김치 맛을 구현해 줄 것"이라며, "최초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출시로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듯 앞으로도 혁신 제품을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