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주간 앱 순위(6.11-6.17)

이상우 lswoo@itdonga.com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이 전체 IT시장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앱이 너무 많고, 비슷한 것도 많다. 이에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고, 유용한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본 정리 내용은 매주 월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의 순위를 참고했다. 게임 항목은 제외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료 인기부문의 '카카오톡 테마' 앱도 제외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무료 인기부문 앱 순위는 한동안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이들을 모두 소개했기 때문에, 이번 주는 순위권 밖 앱 중 유용한 앱도 각각 하나씩 소개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 무료 인기 앱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 무료 인기 앱 순위

Smart Keyboard PRO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인기 앱 23위는 'Smart Keyboard PRO'다. 이 앱은 다양한 언어로 된 쿼티 자판 및 음성입력, T9 자판, 이모티콘 자판 등을 지원하는 앱이다.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을 포함해 약 50여 종이다. 이밖에 문장 자동완성, 사전 기능 등을 내장했다. 만약 외국어 자판 1~2개 정도만 필요하다면 해당 언어 자판 앱을 내려받아 설치할 수도 있다(무료).

스마트 키보드 프로 사용화면
스마트 키보드 프로 사용화면

다음 웹툰 - Daum Webtoon

무료 인기 앱 7위는 '다음 웹툰 - Daum Webtoon'이다. 이 앱은 '다음 만화속세상'의 연재 및 완결 웹툰, 인기작 등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앱이다. 최신 업데이트 작품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으며, PC웹과 연동해 사용자가 '찜'한 작품을 앱에서도 볼 수 있다. 이밖에 '베스트 댓글'만 모아 보는 '베플' 메뉴, 원하는 장면을 친구와 공유할 수 있는 '컷 공유', 웹툰 애호가를 위한 '정주행' 기능 등을 탑재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 무료 인기 앱 순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 무료 인기 앱 순위

건강노트

신규 유료 인기 앱 4위는 '건강노트'다. 이 앱은 개인의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노트형식의 앱이다. 혈압관리, 혈당관리, 고지혈관리, 체중관리, 예약관리, 기타검사관리, 처방전 저장, 숙녀 노트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혈압, 혈당, 체중 등을 입력하면 이전의 기록과 비교해 그래프로 나타내주며, 숙녀노트는 여성의 생리주기에 따른 계획 및 기록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병원에서 수액치료를 받을 때 남은 치료시간을 사용자가 직접 계산할 수 있는 수액치료시간예측의 기능도 있다. 이밖에 다수의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어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도 함께 관리할 수 있다.

건강 노트 사용화면
건강 노트 사용화면

열두시 - 12시에 만나는 특별한 혜택

신규 무료 인기 앱 2위는 '열두시 - 12시에 만나는 특별한 혜택'이다. 이 앱은 매일 정오에 당일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앱이다. 이 앱이 제공하는 소셜커머스처럼 유료로 구매하는 쿠폰이 아니라 무료로 내려받아 매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다.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 주변에 있는 매장 및 맛집 등의 쿠폰을 제공한다. 현재 앱 출시 기념으로 오는 6월 25일까지 매일 앱을 내려받은 1만 명에게 디저트 쿠폰을 제공한다.

애플 앱스토어 순위

애플 앱스토어 유, 무료 인기 앱 순위
애플 앱스토어 유, 무료 인기 앱 순위

YBM CNN 청취강화훈련

애플 앱스토어 유료 인기 앱 3위는 'YBM CNN 청취강화훈련'이다. 이 앱은 사용자가 미국 케이블 뉴스인 CNN을 반복해서 듣고, 말하는 연습을 통해 사용자의 영어 청취력 향상을 도와주는 앱이다. 총 5개 항목으로 나뉜 CNN 뉴스 50종을 제공하며, 초급 과정을 기본으로 제공한다(중급, 고급 과정은 앱 내 구매). 뉴스 내용을 문장 의미별로 나눠 들을 수 있는 '쪼개 듣기', 사용자가 앵커의 발음을 들으며 따라 하고 이를 녹음해 들을 수 있는 '따라 하기', 주요 문장을 듣고 단어나 문장을 채워넣는 '받아쓰기' 기능 등을 갖췄다.

와이비엠 씨엔엔 청취강화훈련 사용화면
와이비엠 씨엔엔 청취강화훈련 사용화면

Wonder Camera

무료 인기 1위는 'Wonder Camera'다. 이 앱은 사진을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앱이다. 얼굴 크기를 줄이는 것은 물론, 여드름 제거, 눈 확대, 피부 미백 등 다양한 보정 기능 자동으로 적용해준다. 또한, 고급미용 기능을 갖춰 자신이 원하는 대로 보정할 수도 있다. 이밖에 스위티, 부드러움, 맑음, 빈티지 등 다양한 필터기능을 갖춰 사용자가 사진의 분위기를 조절할 수 있다. 이 앱의 또 다른 특징은 안구 인식기능을 갖춘 것이다. 사진을 찍을 때 셔터를 누를 필요 없이 눈만 깜빡이면 자동으로 사진이 찍힌다.

애플 앱스토어 신규 유, 무료 인기 앱 순위
애플 앱스토어 신규 유, 무료 인기 앱 순위

비밀 사진촬영(Secret Camera)

신규 유료 인기 앱 3위는 '비밀 사진촬영(Secret Camera)'이다. 이 앱은 카메라 소리를 없애 주는 앱이다. 도서관, 강의실 등에서 '셀카'를 찍거나 잠자고 있는 아이 사진을 찍을 때 유용하다. 비밀촬영, 셀프타이머, 터치촬영, 연속촬영 등의 촬영 기능을 갖췄으며, 비밀 앨범 기능을 갖춰 사진을 특정 앨범에 비밀번호를 걸어 사진을 보호할 수도 있다. 아이폰5의 경우 ISO를 최대 3200까지 지원한다.

비밀 카메라 사용 화면
비밀 카메라 사용 화면

Hotels.com

신규 무료 인기 앱 5위는 'Hotels.com'이다. 이 앱은 국내외 호텔 예약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앱이다. 200개 국가에 있는 약 15만 개의 호텔 정보를 제공하며 위치정보를 통해 사용자 가까이 있는 호텔을 찾아주는 기능도 있다. 필터를 설정해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을 갖춘 호텔만 검색할 수 있으며, 아이폰 '패스북' 기능과 연동해 호텔 예약정보를 패스북에 등록할 수도 있다.

금주의 앱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번 주 금요일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은 'Toca Hair Salon 2'다. 이 앱은 4세 이상 아동이 앱에 있는 캐릭터 6종의 헤어스타일과 액세서리 등을 바꿔가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앱이다. 빗과 가위부터 헤어 아이언(Hair iron, 일명 고데기), 면도기, 스프레이 등 다양한 도구를 갖췄다. 앱 내 결제나 외부광고가 없어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맡길 수 있다.

토카 헤어살롱 사용화면
토카 헤어살롱 사용화면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