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페이스북으로도 무료 음성 통화 가능

강일용 zero@itdonga.com

페이스북이 캐나다와 미국에서 시범 서비스하던 무료 인터넷 음성 통화(VoIP, 이하 무료 통화) 서비스를 27일부터 국내에 확대 적용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주의: 페이스북 앱이 아니다)을 설치한 사용자라면 안드로이드나 iOS에 관계 없이 최신 업데이트를 내려 받으면 무료 통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전화를 받는 상대방 역시 최신의 메신저 앱을 사용해야 전화를 걸 수 있으니 주의할 것.

페이스북 메신저 앱의 대화 창 우측 상단에 위치한 'i 버튼'을 클릭하면 상대방에게 무료 통화를 걸 수 있다. 무료 통화가 걸려 오면 화면에 알림이 나타난다. 전화를 받고 싶지 않다면 알림을 끄면 된다.

페이스북 코리아 이다인 매니저는 "무료 통화 기능을 통해 페이스북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범위가 확장됐다"며, "이번 업데이트로 국내 페이스북 메신저 사용자가 친구와 언제 어디서나 대화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페이스북의 무료 통화 기능을 사용하면 전화비는 나오지 않지만, 데이터는 차감된다. 따라서 사용자는 자신의 데이터 사용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수시로 확인해야 한다. 최신 메신저 앱은 페이스북 홈페이지(https://www.facebook.com/mobile/messenge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