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SATA3 지원하는 HDD 도킹스테이션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3년 1월 8일,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SATA3(SATA 6Gbps)를 지원하는 크래들 타입의 HDD 도킹스테이션 '하드독 HD-10U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드독 HD-10U3은 2.5인치 HDD/SSD부터 3.5인치 HDD까지 모두 호환하며, SATA3를 지원해 빠른 속도로 대용량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USB 3.0을 지원하여 기존의 USB 2.0보다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최신 OS인 윈도우 8과 맥 OS X 등 다양한 OS를 지원하여 별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HDD를 자동으로 인식한다.

스마트 절전 기능이 있어 5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HDD가 슬립모드로 바뀌며, PC 전원과 연동되어 절전효과가 높다. 또한, 제품 및 데이터 손상 방지를 위한 디자인을 적용해 안정성을 높였다.

새로텍 관계자는 "HD-10U3은 국내 최초로 SATA3를 지원해 기존 제품의 성능과 속도에 갈증을 느껴오던 소비자와 업계의 큰 관심을 모을 것"이라며 "빅데이터 시대에 맞춰 대용량 HDD까지도 원활히 지원하며, 빠른 속도와 디자인적 안정성에 에너지 효율성까지 고려한 스마트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