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5/30 에이수스, 지포스 GTX980M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출시 등

김영우

[IT동아] 

에이수스, 지포스 GTX980M 탑재한 ROG GL502 게이밍 노트북 출시

에이수스(ASUS)가 게이밍 노트북 'ROG GL502'를 출시한다. 본 제품은 인텔의 최신 프로세서인 스카이레이크(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NVIDIA)의 지포스(GeForce) GTX980M 그래픽 카드를 탑재하고 있다.

에이수스 ROG GL502

GTX980M을 탑재한 15인치 화면 노트북 제품 중 가장 얇은 23.5mm의 두께와 2.2kg의 가장 가벼운 무게를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에이수스는 강조했다. GDDR5 8GB 메모리가 탑재되어 있으며, 초당 6GB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SATA3 인터페이스, 178도의 넓은 시야각 및 풀 HD 해상도를 구현하는 IPS(In-Plane Switching)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GTX980M을 탑재한 GL502VY 모델에 더해 GTX970M을 탑재한 GL502VT 모델도 공급된다.

에이수스는 ROG GL502 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30일부터 2주간 이베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으로, 제품 구매 후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1TB 외장하드와 에이수스 타블렛 PC인 젠패드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새로텍, 동전 크기 와이파이/USB 겸용 메모리 리더 출시

새로텍 ZSUN

새로텍(대표이사 박상인)이 WiFi를 통한 모바일 기기와 연결 및 USB를 통핸 PC 연결을 지원하는 초소형 WiFi/USB 겸용 메모리 리더 'ZSUN(모델명: ST-WF100SD)'을 출시했다. 동전만한(30x33x13mm) 사이즈의 'ZSUN'는 휴대용 보조배터리, PC, USB 충전기, USB 허브 등의 USB 포트에 꽂기만 하면 언제든지 이 제품과 WiFi로 연결하여 ZSUN 전용 앱을 통해 데이터에 바로 액세스할 수 있다.

자동차의 USB 단자를 사용하면 여행이나 이동 중에 동영상, 음악 등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으며, 최대 8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하다. 마이크로 SD 슬롯에 메모리카드만 변경하면 언제든지 스마트기기의 용량 확장이 가능하고, 대용량 USB 메모리 드라이브로도 사용할 수도 있다. 애플의 iOS 기기, 안드로이드 OS 기기, 윈도우와 Mac PC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색상은 블루, 화이트, 블랙 3종으로 출시되며, 권장소비자 가격은 2만 2,500원(메모리 제외)이다. 

씨게이트, 레이드, 썬더볼트, 방수 지원 외장하드 출시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plc)가 자사의 브랜드인 라씨(LaCie)를 통해 휴대성과 내구성, 빠른 속도를 동시에 추구하는 외장하드 'LaCie Rugged RAID(라씨 러기드 레이드)'와 'LaCie Rugged Thunderbolt(라씨 러기드 썬더볼트)'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씨게이트 라씨 러기드 레이드(왼쪽)와 썬더볼트(오른쪽) 제품

유명 디자이너인 닐 폴튼(Neil Poulton)이 디자인했으며 충격, 먼지, 물과 같은 외부 요인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LaCie Rugged RAID는 썬더볼트(Thunderbolt) 및 USB 3.0을 지원하며 내부적으로 두 대의 HDD를 하드웨어 RAID 0과 1으로 구성, 업무 흐름에 따라 빠른 속도(RAID0) 혹은 데이터 보안(RAID 1) 중 하나의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LaCie Rugged RAID’는 4TB 용량이며 약 1.5미터 높이에서 떨어지거나 1톤 무게의 차에 깔리는 정도의 충격을 견디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포함된 마개가 닽혀 있는 경우 제품 작동 중에도 IP 54 등급에 해당하는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함께 출시된 LaCie Rugged Thunderbolt는 USB 3.0 외에 썬터볼트 인터페이스도 지원한다. HDD 와 SSD 두 버전을 제공하며, SSD 버전의 경우 썬더볼트 이용 시, 최대387MB/s 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발휘한다. 두 제품은 'LaCie Private-Public' 소프트웨어를 포함, 전체 드라이브를 비밀번호로 잠그거나 특정 볼륨을 AES 256비트 암호화할 수 있다. 제품 제한 보증 기간은 3년이다.

보스, 컴팩트한 사운드바 '솔로 5 TV 사운드 시스템' 출시

보스 솔로 5 TV 사운드 시스템

오디오 전문 브랜드 보스(BOSE)가 컴팩트한 일체형 사운드바 시스템 '솔로 5 TV 사운드 시스템(Solo 5 TV sound system)'을 출시했다. TV와 케이블 하나로 간편하게 연결되며 블루투스가 지원되어 무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가로 54.8cm x 높이 7cm x 폭 8.6cm의 컴팩트한 사이즈를 갖췄으며 TV 앞에 놓거나 TV 선반장에 배치할 수 있으며, 브라켓을 이용해 벽에 걸 수도 있다. 정면에는 2개의 드라이버를 배치했으며, '트루스페이스(TrueSpace)' 디지털 신호처리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음량에서도 명료한 사운드와 풍성한 음장감을 구현한다.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의 사운드를 들을 수도 있으며 TV에 연결된 다른 소스를 함께 컨트롤 할 수 있는 유니버셜 리모컨도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44만 9,000원.

레이캅코리아, 70도 온풍 넣어 이불 속 습기 제거하는 침구청소기 '레이캅 RP' 출시

침구청소기 전문기업 레이캅코리아(대표 이성진)가 쾌적한 숙면을 돕는 드라이 에어 블로우 기능을 새롭게 탑재한 프리미엄 모델 '레이캅 RP' 를 출시했다.

레이캅 침구청소기 '레이캅 RP'

레이캅의 특허 기술 '드라이 에어 블로우(Dry Air Blow)'는 침구에 약 70°C의 온풍을 불어넣어 이불 속 습기를 제거함으로써 집먼지진드기 및 유해세균이 번식하기 힘든 환경을 만든다. 또한 뽀송하고 쾌적한 침구 상태와 온도를 통해 숙면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UV살균, 진동펀치, 흡입 제거의 기능이 유기적으로 작동해 침구 속 유해물질을 3분에 90% 이상 제거하는 레이클린 테크놀로지가 더해졌다.

성인이 하루 동안 자면서 흘리는 땀의 평균 양은 물 한 컵(약 250 ml) 정도로, 이불과 베개는 땀 등으로 눅눅해지기 쉽고, 이러한 침구 상태는 숙면에 방해가 될 뿐 아니라 집먼지진드기 및 유해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조건을 만든다. 레이캅의 드라이 에어 블로우는 열풍을 통해 침구 속 충전재의 온도를 2분에 약 50°C까지 높여 이불 표면뿐 아니라 이불 내부의 습기도 제거한다.

레이캅 RP는 심플하고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54만 8000원이다.

필립스 비바 콜렉션 블렌더 출시

필립스 비바 블렌더

필립스코리아가 5각 칼날기술로 덩어리 없이 고운 블렌딩을 할 수 있는 비바 콜렉션 블렌더(Viva Collection Blender, 모델명: HR2173/90)’를 출시했다.

필립스 비바 콜렉션 블렌더 라인은 600W의 강력한 모터에 필립스만의 프로블렌드 5각 스타 칼날을 적용해 더 빠르고 간편하게 덩어리 없는 부드러운 스무디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한다. 얼음은 물론 얼린 과일이나 견과류 등 모든 식재료를 손쉽게 분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2L의 강화 유리 용기로 식재료의 냄새가 배거나 단단한 재료를 분쇄할 때 생길 수 있는 긁힘을 방지하여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투명한 용기에는 한 눈에 양을 볼 수 있는 수위 표시기가 있어 사용이 편리하며, 상단의 대용랑 투입구를 통해 뚜껑을 여닫지 않아도 손쉽게 재료를 투입할 수 있다.

전국 하이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판매가는 12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sesk@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