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콤팩트 카메라 X10 버전 2.0 펌웨어 업데이트 실시

2012년 9월 27일,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마츠모토 마사타케, www.fujifilm- korea.co.kr)는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X10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후지필름 X10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아날로그 하이브리드 카메라다. 시장 조사 기관 GFK 발표에 따르면,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부문에서 지난 6월 한 달간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에 후지필름은 사용자들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출시 1년여 만에 버전 2.0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버전 2.0 펌웨어에는 'Q(퀵)메뉴 와 '아트필터' 기능이 추가됐다. Q(퀵)메뉴는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ISO, 화이트 밸런스, 필름 시뮬레이션과 같은 세팅 항목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카메라 본체 뒷면의 "RAW"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아트필터 기능은 다채로운 색상을 만들어주는 팝컬러와 레트로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로모카메라, 흑백 사진에서 한가지 색상(레드, 오렌지, 옐로우, 그린, 블루, 퍼플)만 컬러 촬영 효과를 주는 포인트 컬러 모드 등을 지원한다. 또한, 미니어처, 하이키, 다이내믹톤까지 총 11종의 아트필터 기능이 추가됐다.

버전 2.0 펌웨어는 오는 10월 5일 오후 3시부터 후지필름 홈페이지(www.fujifilm- korea.co.kr)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