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씽크프리 온라인' 개편으로 모바일 오피스 지원 강화

1______.jpg
1______.jpg

지난 2010년 5월 3일,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kr, 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는 자사의 웹 오피스 서비스인 ‘씽크프리 온라인(www.thinkfree.com)’을 개편, 모바일 오피스와의 연동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씽크프리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등 스마트폰에서도 웹에 저장된 MS 오피스 및 한글(HWP) 문서에 접근해,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개편된 ‘씽크프리 온라인’은 별도의 오피스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웹에서 자유롭게 문서를 읽고, 저장하고, 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사용자는 운영체계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연동하여 활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윈도모바일 등 다양한 스마크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곧 선보일 예전인 아이폰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앱스토어에 등록을 위해 현재 심사 중이다. 현재 ‘씽크프리 모바일’은 통신사 및 스마트폰 OS별 온라인 애플리케이션 마켓에서 다운로드 후 설치가 가능하다.

한컴의 김영익 대표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활용 가능한 ‘씽크프리 온라인’은 차세대 IT시장의 화두인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한컴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바일 환경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http://www.hancom.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