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버추얼 크리에이터 모집

[IT동아 권명관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 이하 경콘진)이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사업 버추얼 크리에이터 부문’ 참가자를 5월 25일까지 모집한다. 버추얼 크리에이터는 가상의 캐릭터와 실제 인물을 상호 연결해 방송하는 크리에이터를 뜻한다.

경콘진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모집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 새로운 1인 미디어 시장을 개척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지원자에게 활동에 필요한 기술과 자금, 교육 등을 제공한다. 경콘진은 지원 분야에 따라 총 10팀 이내로 선발할 예정이다.

경콘진 버추얼 크리에이터 모집, 출처:
경기콘텐츠진흥원
경콘진 버추얼 크리에이터 모집, 출처: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콘진 버추얼 크리에이터 모집, 출처: 경기콘텐츠진흥원 >

지역 자격은 크게 3가지로 모두 충족해야 한다. 첫째, 직접 디자인하거나 재가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2D 또는 3D 형태의 저작권 캐릭터를 보유한 크리에이터이어야 하며, 둘째, 유튜브/네이버TV/카카오TV 등 운영하고 있는 채널 구독자가 100명 이상이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공고마감일 기준 3개월 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가 5개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제작지원
운영사인 ‘샌드박스 네트워크’를 통해 채널 성장을 위한 교육, 멘토링과 함께 제작비를 지원한다. 아직 초기단계의 버추얼 크리에이터가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과 홍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원 금액은 4개월간 최대 300만 원이다.

2. 버추얼 캐릭터 모델링 및 고도화 지원
크리에이터가 창작한 캐릭터를 원화 단계부터 3D 모델링, 라이브 방송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3. 버추얼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샌드박스 네트워크를 통해, 아직 시장이 작은 버추얼 크리에이터 분야 채널을 기획하고 운영하는데 겪는 어려움을 1:1 멘토링을 통해 지원한다.

지원 신청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되며, 심사는 경기도와 샌드박스 네트워크, 다양한 영상·VR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진행 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