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7/3 화웨이, 해외 로밍 LTE 에그 단말 출시 등

[IT동아]

화웨이, 해외 로밍 LTE 에그 단말 '글로벌원 에그(Global-One egg)' 출시

화웨이가 국내 최초로 해외 로밍 LTE 에그 단말 '글로벌원 에그(Global-One egg)'를 KT를 통해 출시했다. 글로벌원 에그는 금일 KT가 출시한 LTE 에그 플러스(LTE egg+) 단말 3종 중 한 모델로, 데이터로밍 신청 시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화웨이, 해외 로밍 LTE 에그 단말 '글로벌원 에그(Global-One egg)'
출시
화웨이, 해외 로밍 LTE 에그 단말 '글로벌원 에그(Global-One egg)' 출시

글로벌원 에그는 무선 와이파이, 보조배터리, 공유기 기능 등을 탑재한 포켓와이파이 제품으로, 무게는 약 195g이다. 배터리 절감기술(C-DRX)을 적용해 최대 30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으며, 6400mAh의 용량의 일체형 배터리를 탑재해 휴대용 보조 배터리 기능도 지원한다. WAN/LAN 연결 시 무선 인터넷 공유기로 자동 전환되어, 최대 32명이 동시 접속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화웨이 전용 앱 'HUAWEI HiLink'를 내려받으면 기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단말 간 사진도 공유할 수 있다.

글로벌원 에그는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올레샵에서 구매 및 가입할 수 있다. 글로벌원 에그 제품가는 16만 5,000원(VAT 포함)으로, 요금제는 KT 'LTE egg+ 11', 'LTE egg+ 22' 에그 플러스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다. LTE egg+ 11 요금제에 가입 시 월 1만 6,500원(VAT 포함)에 데이터 11GB를 사용 할 수 있다. KT 올레샵은 현재 선착순 1,000명에게 1만 1,000원 상당의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쿠폰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퍼스트 잉글리시 빔 에디션' 출시

스마트스터디(공동대표 김민석ㆍ박현우)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 참가해 '핑크퐁 퍼스트 잉글리시 빔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을 위해 영상과 소리, 도서를 결합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퍼스트 잉글리시 빔 에디션'
출시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퍼스트 잉글리시 빔 에디션' 출시

먼저 '핑크퐁 빔'은 마더구스(영미권 전래 동요), 파닉스, 숫자ㆍ구구단 등 교육용 콘텐츠와 상어가족, 공룡동요 등 핑크퐁 인기 콘텐츠 1,000편을 담고 있는 교육용 빔프로젝터다. '핑크퐁 펜', '핑크퐁 퍼스트 잉글리시' 전집과 연동되며, TV와 연결해 내장 콘텐츠를 TV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다.

'핑크퐁 퍼스트 잉글리시' 전집은 풍성한 사운드와 다채로운 색감이 특징인 스토리북(20권)과 사운드패드(1종), 스티커북(2권), 워크북(2권), 핑크퐁 마더구스 DVD(2종), 마더구스 CD(2종) 등으로 구성된다. 스토리북으로 마더구스의 스토리를 먼저 접한 뒤 사운드패드, 스티커북, 워크북 등을 활용해 놀이하듯 영어 구조와 패턴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유아기 인지 단어를 수록한 '워드 딕셔너리(4권)'와 '핑크퐁 플레이북(2권), 송카드(64장)를 함께 구성했다. 워드 딕셔너리는 동물, 탈것, 숫자ㆍ색깔ㆍ모양, 첫 낱말 등을 실사 사진, 일러스트와 함께 3개 국어(영어, 한국어, 중국어)로 제공한다. 함께 제공하는 '핑크퐁 펜'을 전집에 갖다 대면 영어동요 재생과 단어를 읽어준다. 핑크퐁 펜은 핑크퐁 빔과 블루투스로 연동할 수도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해당 패키지(정가 120만 원)를 53% 할인한 유교전 특가 55만 9,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전시회 기간 동안 핑크퐁 사운드북과 놀이박스 시리즈를 각각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부스는 코엑스 A홀 851에 있으며,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엡손, 산업용 스마트 글라스 '모베리오 프로 BT-2200' 출시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이 헬멧에 착용하는 스마트 글라스 '모베리오 프로(MOVERIO Pro) BT-2200'을 출시했다.

엡손, 산업용 스마트 글라스 '모베리오 프로 BT-2200'
출시
엡손, 산업용 스마트 글라스 '모베리오 프로 BT-2200' 출시

BT-2200은 미국 표준 산업안전규정 'ANSI Z87.1(질량 충격 시험)' 기준을 통과해 콘크리트 바닥에 떨어져도 충격을 견딜 수 있을 정도로 내구성이 높다. 특히, 예기치 못한 외부 타격에도 사용자 안면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디자인했다. 또한, 국제방수규격 IP54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도 갖췄다.

이외에도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제품을 설계했다. 제품 자체에 고무밴드와 홀더를 장착해 헬멧 위에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으며, 카메라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코닝, 고릴라 글래스 적용된 유리 프린트 액자 출시

코닝이 오늘 코닝 고릴라 글래스(Corning Gorilla Glass)가 적용된 유리 프린트 액자 'MASTERPIX(마스터픽스)'를 한국 시장에 전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닝 마스터픽스
코닝 마스터픽스

일반 유리 액자나 기존 아크릴 액자와 달리, MASTERPIX는 사진 이미지를 고화질 잉크로 유리 표면에 직접 인쇄한다. MASTERPIX는 일반 유리나 아크릴에 비해 내구성과 광학적 선명도가 높은 고릴라 글래스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코닝은 사진 준전문가 및 전문가들을 위한 프리미엄 유리 액자, MASTERPIX PRO(마스터픽스 프로)도 함께 선보인다. MASTERPIX PRO는 고급 인화지에 초고해상도 UHD 잉크로 인쇄한 후, 높은 고릴라 글래스와 접합하여 제작된다. MASTERPIX PRO는 한국 시장에서만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 사진 원본의 생생한 색감과 높은 수준의 화질 구현이 가능해, 전문 사진가나 예술가에게 특화된 제품이다.

MASTERPIX는 테이블 위에 거치하는 스탠드형과 벽에 걸 수 있는 벽걸이형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 X 10인치부터 24 X 32인치까지 다섯 가지 다양한 크기로 제공된다. MASTERPIX PRO의 경우 전문가 또는 준전문가들이 선호하는 액자 사이즈를 고려해 16 X 20인치부터 24 X 32인치까지 네 가지 크기의 벽걸이형으로 제공된다.

한국에서의 신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코닝은 7월 3일부터 21일까지 약 3주간 ‘MASTERPIX 출시 기념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과 같은 자신의 소셜 플랫폼에 영원히 간직하고 싶은 소중한 순간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하고

마스터픽스 #MASTERPIX #MASTERPIX이벤트참여, 총 3개의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들에게는 이벤트 참여

사진을 프리미엄 유리 프린트 액자, MASTERPIX로 제작해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팅크웨어, 플래그십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3' 출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업그레이드된 증강현실 솔루션과 새로운 ADAS 기능을 탑재한 플래그십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3'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팅크웨어 아이나비 X3
팅크웨어 아이나비 X3

아이나비 X3는 증강현실 솔루션 'Extreme AR'은 HD카메라와 소니 스타비스 이미지 센서를 적용해 고도화했다. 실제 기존 제품보다 4배 이상의 픽셀 표현력, 60배 이상의 색 표현력이 높아졌으며, 여기에 야간 저조도 100배 이상을 높인 나이트비전(Night Vision)을 적용해 주간뿐 아니라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증강현실 솔루션의 완성도와 인식률을 높였다. 또한 후방사각지대 경보, 차로변경∙이탈 알림 등의 기능들도 추가되었다.

ADAS(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에서도 새로운 솔루션이 탑재됐다. 20km 이하 주행 시 도로에 뛰어들거나 무단 횡단을 하는 사람 등의 돌발상황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보행자인식경보(PCWS)’, 고속 주행과 더불어 30km 이하 저속주행에서도 내차와 앞차와의 속도를 실시간으로 계산해 운전자가 앞차와 부딪치지 않도록 알려주는 ‘도심형’ 기능이 추가된 ‘전방추돌경보(FCWS/uFCWS)’가 새롭게 적용되어 기존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앞차출발알림(FVSA)’, 신호등 변경 알림(TLCA)’, ‘급커브감속경보시스템(CSWS)’와 더불어 업계 최고, 최다 수준의 ADAS기능들이 구현됐다.

그 외에 차량과의 연동성도 강화해 주행 및 주차 시 전후방뿐 아니라 좌우도 확인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4채널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AVM)’, 센서를 통해 측후방 사각지대를 실시간 감지해 알려주는 ‘측후방경보(BSD)’, 스마트폰과의 자동 테더링 및 카카오톡∙라인 등을 연결한 실시간 메시지 확인, 미디어콘트롤, 목적지 탐색결과 전송 등의 연동을 강화한 커넥티드 솔루션 ‘아이링크(i-Link)’등 새로운 기능들로 내비게이션의 활용성을 높였다.

한편, ‘아이나비 X3’는 ‘AR’, ‘DriveX’, ‘4채널 어라운드 뷰’ 등으로 패키지로 판매되며, 출시 기념 AR패키지 무상업그레이드 프로모션 혜택으로 기본 AR 패키지 79만 9,000원, DriveX 패키지 83만 9,000원, 4채널 어라운드뷰 패키지 129만 9,000원에 판매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