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6/27 유니티, '유나이트 유럽'에서 신규 기능 공개 등

[IT동아]

유니티, '유나이트 유럽'에서 신규 기능 공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이하 유니티)가 6월 27일부터 29일(현지시간)까지 네덜란드 안스테르담에서 '유나이트 유럽 2017(Unite Europe 2017)'을 개최한다.

유니티, '유나이트 유럽'에서 신규 기능
공개
유니티, '유나이트 유럽'에서 신규 기능 공개

업계 종사자 1,500여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행사는 차세대 유니티 엔진 'Unity 2017.1'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할 예정이다. Unity 2017은 지난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한 'GDC 2017(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7)'에서 최초 발표했으며, 지난 유나이트 서울 키노트 연설에서도 신규 기능 데모를 시연했다.

유나이트 유럽은 27일 오후 6시(현지 시각 기준)부터 '암스테르담 극장(Theater Amsterdam)'에서 기조연설로 막을 올린다. 기조 연설에는 루카스 메이어(Lucas Meijer) 기술 디렉터, 아담 마이힐(Adam Myhill) 시네마틱스 책임자, 사라 스텀보(Sarah Stumbo) XR(AR/VR/MR) 에반젤리스트, 마이크 부더릭(Mike Wuetherick) 프로덕트 매니저 등 유니티 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28일부터 29일까지는 게임 개발, VR/AR, 아트/애니메이션/그래픽,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60개 이상의 강연을 진행한다. 연사로는 유니티 내부 인사 및 마이크로소프트, 오큘러스, 구글, 페이스북, 삼성, 소니, 엔비디아, 인텔, 닌텐도, 밸브, 유비소프트 등 기업 인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유니티를 활용한 '닌텐도 스위치' 게임 개발 및 AR환경 구현 방법 등 주목 받고 있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하며, Unity 2017.1의 새로운 기능과 활용법 등을 알려주는 세션도 다수 진행한다.

유나이트 유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롯데,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이 롯데와 서울 을지로 롯데빌딩 대회의실에서 유통, 금융 부문 융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카카오뱅크 이용우 공동대표와 롯데쇼핑 임병연 부사장, 코리아세븐 정승인 대표, 롯데피에스넷 이찬석 대표, 롯데멤버스 강승하 대표 등 양사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카카오뱅크-롯데, 업무협약(MOU)
체결
카카오뱅크-롯데, 업무협약(MOU) 체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뱅크와 롯데는 계좌기반 결제모형 공동 개발, 카카오뱅크 금융데이터와 롯데멤버스 유통 관련 빅데이터간 분석/결합을 통한 신상품 개발, 롯데피에스넷의 ATM망 제휴 등 포함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진행한다.

양사는 계좌기반 결제모형 개발 후 롯데 유통채널에 적용해 금융생활과 소비를 연결하겠다는 구상이다. 계좌기반 결제모형은 VAN/PG사를 통하는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과 달리, 계좌를 기반으로 소비자와 판매자를 직접 연결하기 때문에 수수료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또한, 회원 3,700만 명과 L.pay(엘페이) 가맹점 2만 5,000여곳을 보유하고 있는 롯데멤버스와 빅데이터 분석 협력을 통해 금융 상품과 서비스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국엡손-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 업무협약 체결

한국엡손(이하 엡손, 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이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승훈)와 '2017 제 10회 청주공예비엔날레' 업무협약(MOU)을 26일 체결, 공예문화예술의 확산과 문화 융성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엡손-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 업무협약
체결
한국엡손-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 업무협약 체결

본 협약에 따라 엡손은 세계적인 고품격 공예 전시를 위한 공식 파트너로 기업 홍보관 운영, 비엔날레 성공 개최를 위한 전시관 구성 및 관련 기자재 제공, 비엔날레 홍보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엡손은 자사의 비즈니스 프로젝터 EB-G7800 약 60여대를 활용해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구성할 예정이다. 미디어아트에 사용되는 EB-G7800은 8000 안시 루멘의 밝기를 지원해 대강당, 대회의실, 전시장, 교회 등 넓고 밝은 공간에 적합하다.

한편 청주공예비엔날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종합 예술 행사로, 60개국 3천여명의 작가가 참여하고 40만 여명 관람객이 방문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해 오는 9월 13일부터 10월 22일까지 총 40일간 옛 청주연초제조창에서 다채롭게 진행 될 예정이다.

로지텍 코리아, PS4 아세토 코르사 무료 체험존 지원 및 특가 프로모션

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정철교)는 자사 레이싱 휠 'G29'를 'PS4 아테소 코르사 무료 체험존'에 지원하고, 레이싱 게임 유저를 대상으로 G29와 시프터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로지텍 G29
로지텍 G29

지난 22일 국내 공식 출시된 아세토 코르사(ASSETTO CORSA) PlayStation4 버전은 아우디, BMW, 포르쉐 등 유명 자동차 브랜드와 협업해 실제와 같은 드라이빙 경험을 느낄 수 있는 리얼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로지텍 코리아는 해당 게임 내 레이싱의 몰입감을 극대화 시키는 로지텍 레이싱 휠 G29를 지원, 전국 레이싱방 체인인 'PSR 게임방' 9개 지점(성내동 본점, 영등포점, 상봉점, 용인점, 대전점, 화성점, 천안점, 원주점, 서산점)에 방문하면 아세토 코르사를 로지텍 G29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체험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레이싱 게임 유저를 위한 로지텍 G29 레이싱 휠과 시프터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티몬에서 단독 진행되는 이번 특가 프로모션은 G29 레이싱 휠과 6단 수동 기어를 장착한 드라이빙 포스 시프터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이다.

한편, 로지텍 G29는 듀얼 모터 포스 피드백 기술이 적용돼 핸들의 무게감과 도로 상태, 타이어 마모 경험을 구현함은 물론 부족하거나 과한 핸들링 조작 느낌과 차가 밀리는 느낌까지 실제 레이싱 액션을 그대로 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