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6/5 직토, '더 챌린지' 베타 서비스 오픈 등

[IT동아]

직토, 걸음데이터 통합 리워드 플랫폼 '더챌린지' 베타서비스 오픈

직토(대표 김경태)가 걸음데이터 통합 리워드 플랫폼 '더챌린지(The Challenge) 앱' 베타서비스를 오픈했다. 더챌린지는 웨어러블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피트니스 플랫폼 'Google Fit'과 'i-Health')과 스마트워치(애플워치, 삼성기어), 스마트밴드(직토워크, 핏빗, 가민 등) 사용자들이 가입 절차만 진행하면 자신의 걸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걷기 경쟁 또는 미션 달성을 진행하는 걸음 관련 통합 플랫폼 앱이다.

직토, 걸음데이터 통합 리워드 플랫폼 '더챌린지' 베타서비스
오픈
직토, 걸음데이터 통합 리워드 플랫폼 '더챌린지' 베타서비스 오픈

더챌린지는 직토워크 뿐만 아니라 다른 웨어러블 기기 사용자들도 '걸음 수' 기반으로 다양한 걸음 미션 및 경쟁을 펼칠 수 있으며, 목표 달성 시 리워드(보상)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미션 달성자나 경쟁 우승자에게 걷기, 조깅, 등산 등 건강 증진 활동에 도움 되는 상품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며, 앞으로 여러 기업 및 브랜드와 협업해 리워드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더챌린지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폰), 애플 앱스토어(아이폰)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이후 사용자가 웨어러블 기기를 선택하고, 상단 '참여 가능' 탭을 터치한 뒤 챌린지 리스트 가운데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챌린지 리스트별로 경쟁형 또는 미션형 카테고리 구분과 각 챌린지 규칙 및 활동기간, 참여자 수와 보상 리스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직토는 베타 서비스 기간 중 보완 및 미비점을 확인하고, 이를 개선한 정식 버전을 오는 7월 중 출시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 기자(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