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4/12 KISA, 액티브X 버리고 웹 표준 환경 강화 등

[IT동아]

KISA, 액티브X 버리고 웹 표준 환경 강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과 미래창조과학부가 액티브X 등 비표준 기술이용 관행을 개선하고, 차세대 웹 기술 및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웹 표준 전환 및 웹 선도 기술·서비스 개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KISA는 비표준 기술을 사용하는 웹 사이트와 솔루션의 웹 표준 전환 비용을 지원하는 '웹 표준 전환 지원'을 통해 웹 사이트 내 잔존 액티브X 제거 및 실행파일 최소화를 추진하고, 비표준 기술 기반 솔루션의 웹 표준화로 대체할 수 있는 범위를 확대한다. 이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해 개선 시 효과가 높은 사이트를 우선 선정한다.

또한, '웹 선도 기술·서비스 개발 지원'을 통해 웹 기반 빅데이터 시각화, WoT(Web of Things) 플랫폼, 보이스 브라우징 활용기술 등 최신 웹 기술을 활용한 기술과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인공지능 등 신기술과 연계한 융합형 웹 서비스를 발굴한다.

이번 사업은 총 23억 규모로 진행하며, 국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라면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방식은 평가 및 선정 절차를 통해 매칭 펀드방식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 입찰공고와 HTML5기술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설명회는 4월 21일(금) 오후 3시 한국인터넷진흥원 15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구글, 미디어 스타트업 대상 지원 프로그램 실시

구글코리아가 국내 언론 생태계 성장을 위한 '미디어 혁신 시리즈' 일환으로, 국내 미디어 스타트업 중 10곳을 선정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 GCP) 패키지'를 무료로 지원한다.

구글 로고
구글 로고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은 관리, 개발 도구, 빅데이터, 스토리지, 컴퓨팅, 네트워킹 제품 등을 포괄하는 서비스다. 실제 구글에서 사용하고 있는 인프라 및 플랫폼 기술을 개발자에게 제공한다. 선정된 미디어 스타트업에게 지원하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패키지는 '스파크 패키지(Spark Package)'로, 1년 동안 모든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및 파이어베이스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2만 달러 크레딧과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 엔지니어가 제공하는 1:1 기술 세션, 연중 무휴 24시간 유선 지원 서비스, G Suite 1년 무료 사용, 코드랩 등 온라인 트레이닝 세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지원은 오는 4월 28일(금)까지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자격은 서비스 개시 3개월 이상이며 최소 주 3건 이상 정기 뉴스 콘텐츠를 생산하는 미디어 스타트업이어야 한다. 최종 선정 스타트업은 구글 캠퍼스 서울 및 구글코리아 미디어혁신팀 심사를 거쳐 5월 15일(월) 발표 예정이며, 6월 중 패키지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스타트업 패키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구글 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찍스, 모두의액자 1,000개 한정 할인 이벤트 실시

찍스(대표 송정진)가 봄꽃 축제 시즌을 맞아 봄나들이 사진을 액자로 제작할 수 있도록 '선착순 딱 천개만 반값! 모두의액자 1,000개 한정수량 50% 세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찍스, 모두의액자 1,000개 한정 할인 이벤트
실시
찍스, 모두의액자 1,000개 한정 할인 이벤트 실시

찍스는 오는 26일 오전 10시까지 사진인화와 액자 결합상품 '모두의액자'를 정상가 3만 9,000원에서 50% 할할된 1만 9,500원에 판매한다. 이번 이벤트는 1,000개 한정으로 진행하며, 한정수량 소진 시 종료한다. 찍스 홈페이지와 찍스 모두의액자 모바일 앱에서 실시간으로 잔여수량 확인과 주문을 할 수 있다. 모두의액자 앱을 활용하면 폰이미지로 인테리어 액자를 만들 수 있다.

찍스 모두의액자는 A3 사진인화와 알루미늄 액자를 결합한 일체형 제품이다.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해 전체 무게는 960g에 불과하며, 블랙과 실버 2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인화하고자 하는 이미지와 프레임 색상, 인화지 종류만 선택하면 주문을 완료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모두의액자는 고광택 인화지를 사용했으며, 캔버스 인화지로도 주문할 수 있다.

엔비디아 그리드, 혼다 차량 설계용 데스크톱 가상화 인프라에 적용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엔비디아 그리드(NVIDIA GRID)와 테슬라 M60(Tesla M60)이 혼다의 그래픽 가속화 데스크톱 가상화 인프라에 적용된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그리드, 혼다 차량 설계용 데스크톱 가상화 인프라에
적용
엔비디아 그리드, 혼다 차량 설계용 데스크톱 가상화 인프라에 적용

혼다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및 제품 디자인 팀 역량 강화를 위해 차세대 엔지니어링 워크스테이션 프로젝트를 진행 증이다. 이 프로젝트는 혼다 R&D 부문을 물리적인 워크스테이션에서 이동성과 효율성을 높인 새로운 차량 설계 플랫폼으로 옮기는 것으로, 엔비디아 그리드 및 테슬라 M60 기반 그래픽 가속화 데스크톱 가상화 인프라를 활용할 예정이다.

혼다 데스크톱 가상화 배포는 일본과 미국 R&D 지사 및 공장에 걸쳐서 수천 명의 직원들이 차량 개발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혼다는 그래픽 가속화 데스크톱 가상화를 통해 혼다 R&D 부문은 생산성, 협업, 이동성, 직원 사기 등을 경험했다고 전했다. 또한, 데이터센터 내 중앙 집중화된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는 픽셀만 수신할 수 있어 지적 재산권도 보호할 수 있다.

한편, 혼다 및 글로벌 제조사들이 엔비디아 그리드를 활용해 그래픽 가속 가상화를 실행한 사례는 오는 5월 8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산호세에서 개최하는 '엔비디아 GPU 테크놀로지 콘퍼런스(GTC)' 내 그래픽 가상화 세션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티몬, 실시간 최저가 항공권 '최다' 가격비교 서비스 시작

소셜커머스 티몬이 국제선과 국내선 최다 항공 노선을 확보하고, 실시간으로 최저가 수준의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는 '항공권 가격 비교 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 해당 서비스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롯데관광, 노랑풍선, 여행박사, 웹투어, 대명투어몰, 투어2000, KRT, 자유투어, 제주도닷컴 등 국내 12개 여행사 항공권을 비교 검색해 찾을 수 있다.

티몬, 실시간 최저가 항공권 '최다’ 가격비교 서비스
시작
티몬, 실시간 최저가 항공권 '최다’ 가격비교 서비스 시작

사용자가 일정과 목적지를 입력하면 항공권 가격과 운임 등을 실시간으로 비교 검색한다. 티몬은 여행사들과 공급가 기준 가장 싼 티켓을 제공받기로 협약해 가장 싼 티켓을 구할 수 있는 확률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일부 여행사가 프로모션을 위해 한시적으로 자체자금을 투입한 일부 특가 상품을 제외한 대부분의 항공권을 티몬에서 가장 싸게 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유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일본 오사카 왕복항공권은 여름휴가를 시작하는 7월 1일부터 7일까지 항공, 유류세를 포함해 18만 5,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티몬은 최대 10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티몬에서 항공권 가격 비교 후에 결제하면 2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70만 원 이상 구매 시 5만 원, 130만 원 이상 구매 시 10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