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9/22 어도비 스톡 콘텐츠 작가 포털 베타 버전 공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어도비 스톡 콘텐츠 작가 포털 베타 버전 공개

어도비가 콘텐츠 작가들이 사진, 일러스트, 비디오, 벡터 등 자신의 작품을 수백만 명의 구매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인 '어도비 스톡 콘텐츠 작가 포털'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콘텐츠 판매 플랫폼은 콘텐츠 작가가 포토샵CC, 일러스트레이터CC, 인디자인CC 등의 소프트웨어에서 작품을 바로 업로드하고 구매자에게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 자동 키워드 도구 및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연동 기능을 활용해 더욱 편리하고 쉽게 작품을 배포할 수 있다.

어도비 스톡 콘텐츠 작가 포털
어도비 스톡 콘텐츠 작가 포털

콘텐츠 자동 키워드 도구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콘텐츠를 올리면 이를 포털 내 유사한 이미지와 비교 분석해 해당 콘텐츠에 적합한 키워드 5개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알고리즘으로, 활용이 많아질수록 정확도가 개선된다. 사용자는 키워드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추천 키워드를 편집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업로드 할 수 있다.

포털은 물론 포토샵CC나 일러스트레이터CC 등 어도비CC 소프트웨어에서도 작품을 바로 어도비 스톡에 올릴 수 있어 시간 절약에 매우 효과적이다. 퍼블릭 베타 버전에서는 라이트룸CC 및 브릿지CC에서 업로드 기능을 지원하며, 향후 더 많은 CC 애플리케이션으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어도비 스톡 작가 포털은 현재 퍼블릭 베타 서비스로 제공하며, 전세계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층 더 개선된 버전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어도비 스톡 콘텐츠 작가 포털에 대해 보다 자세한 안내 및 튜토리얼은 다음 지원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 같이가치 with kakao 서비스 개편… '같이타요' 메뉴 신설

카카오의 같이가치 with kakao가 모금함 기부를 넘어서 시간 기부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한다. 카카오는 같이가치 with kakao 서비스의 모금함 기부를 '같이기부' 메뉴로 통합하고, 시간 기부 기능을 담은 '같이타요'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같이가치 with Kakao
같이가치 with Kakao

새롭게 선보이는 '같이타요' 메뉴는 이용자들이 직접 시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어떤버스'와 이야기를 통해 관계 회복을 돕는 '속마음버스'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용자들은 '같이타요' 메뉴에서 '어떤버스'의 신청과 함께 자원봉사 참가자들이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후기를 만나 볼 수 있다. 지난 8월 22일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 '어떤버스' 4기는 정원의 5배가 넘는 2천 6백명이 넘는 신청자가 지원하는 등 시간 기부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4기 신청자들의 후기는 봉사활동이 이뤄지는 9월 24일 이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속마음버스'도 '같이타요'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해 진다. '속마음버스'는 일상생활 속에서 소통의 부재로 생기는 다양한 오해와 갈등을 버스라는 둘만의 공간에서 속 깊은 이야기를 통해 관계를 회복하도록 돕는 힐링 프로젝트이다. 카카오는 2014년부터 서울시, 서울의료원과 함께 '속마음버스'를 운영해왔으며 지금까지 참가자는 3천 400여명에 이른다. '속마음버스' 홈페이지도 PC와 모바일에 최적화 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속마음버스'의 @홈 메뉴는 실제 탑승이 어려운 이용자들이 집에서 '속마음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용자는 동영상 설명과 음성 가이드를 들으며 실제 '속마음버스'에 탑승한 것처럼 속마음을 나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속마음버스'를 탑승하거나 @홈을 체험한 이후 일어난 변화들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후기 기능도 더해진다.

한편, 같이가치 with kakao는 '속마음버스' 신규 오픈을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속마음버스' 신청자와 후기 작성자를 대상으로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서 제작, 판매하는 속마음버스 모래시계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