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서비스] 9/2 튠, 모바일 광고 수익 플랫폼 '멀티버스'출시 등

권명관

[IT동아]

튠, 모바일 광고 수익률 확인하는 '멀티버스' 플랫폼 출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제공 업체 튠이 국내에 다양한 채널에서 집행 중인 광고 캠페인에 대해 광고수익률 측정과 분석 기술을 제공하는 '멀티버스(Multiverse)' 플랫폼을 공식 출시했다.

멀티버스는 100개 이상 광고 파트너사들로부터 확보한 광고 집행 비용 및 어트리뷰션(attribution, 앱 설치나 구매에 대한 광고의 기여도) 관련 데이터를 플랫폼 하나에 통합했다. 이를 통해 마케터가 집행 중인 광고 캠페인에 대한 투자 대비 수익률을 파악하고 비교하는 것이 가능하다.

멀티버스 인포그래픽

멀티버스는 공개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으며, 어트리뷰션 애널리틱스(Attribution Analytics) 제품을 사용 중인 튠 마케팅 콘솔(TUNE Marketing Console) 사용자는 모든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튠은 다른 어트리뷰션 서비스를 사용하는 마케터들 역시 멀티버스 상에서 무료로 자사 광고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튠 멀티버스는 마케팅 기록 시스템을 기반으로 데이터 셋 매칭을 하는 플랫폼이기에 확률론적 기법(probabilistic methods)을 적용하는 타 통합 플랫폼과 달리 광고 파트너사와 어트리뷰션 제공업체 데이터를 정확하고 세밀하게 연결한다. 또한, 튠을 통해 이미 확보했던 광고수익률 데이터도 활용할 수 있다.

마케터들은 모바일 광고를 위해 사용하는 광고 네트워크 및 플랫폼 사용 권한을 받기 위해 서비스에 가입을 한다. 이때 자사 계정을 멀티버스와 연동하면, 멀티버스 플랫폼은 해당 네트워크나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어서 마케터에게 각 파트너사별 사용 중 광고 비용에 대해 시간제로 정보를 제공하며, 어트리뷰션 분석 데이터에 의해 제공되는 투자 대비 수익도 비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상어 가족' 앱 출시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가 자체 제작한 동요 애니메이션 '핑크퐁 상어 가족'을 테마로 개발한 신규 유아동 놀이앱 '핑크퐁! 상어 가족(이하 상어 가족)'을 출시했다.

상어 가족은 올해 1월 유튜브에 공개한 이후 8월 31일 기준 1억 5,000만 뷰를 돌파한 동요 애니메이션을 놀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놀이 앱이다. 핑크퐁 상어 가족 유튜브 누적 조회수 중 약 77%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팬들을 고려해 한국어는 물론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총 5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상어 가족' 앱 출시

상어 가족은 동요 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버전은 물론 3D, 실사, 종이접기, 1.5배속 등 총 5가지 버전을 제공한다. 또한, 동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바다 동물을 활용한 '악기놀이', '비눗방울 게임', '카드맞추기 게임', '색칠놀이' 등 4가지 테마놀이를 담고 있다.

상어 가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아마존 앱스토어에서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이전 다음